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웹투어 마카오 특성 상품 선보여 음식 등 소비자 관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3-11-19 16:09



마카오 지역 브랜드의 가치가 최근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마카오 음식을 통해서 '마카오'가 친근하게 고객들에게 접근하고 있다.

홍콩반점은 최근 마카오 자장면을 출시하면서, 메뉴를 다변화 시키면서 홍보 툴로 '마카오'라는 지역명을 활용하고 있다. 또한 레스토랑 '몽중헌'은 방이점에서 마카오 사진전을 개최함과 동시에 전점에서 마카오 메뉴를 선보였다.

이 같은 추세는 '마카오'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는 사례로, 이에따른 다양한 마카오 여행상품 구성과 이벤트가 출시되고 있으며, 마카오를 방문하는 방문객과 잠재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상승세에 힘입어 마카오 현지에서는 '오늘은 쇼핑, 내일은 여행' 이라는 주제의 쇼핑 페스티벌을 적극 홍보함으로 한국 여행시장을 공략하고 나섰다. 이번 행사 기간은 12월1일~31일까지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한껏 멋을 낸 마카오 전 지역 상점에서 제공하는 할인혜택 및 경품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마카오로 방문하는 모든 여행객들은 마카오 국제공항, 마카오페리터미널, 타이파페리터미널, 국경관문에서 총 3백만 마카오 달러(한화 약4억원 상당)의 즉석경품추첨 행사가 이뤄진다.

이같은 혜택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온라인 전문 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와 마카오정부관광청은 마카오 쇼핑페스티벌 관련 이벤트를 펼친다.

웹투어는 마카오 자유여행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티오브 드림즈 상설공연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 2인 관람권(3명), 갤럭시 호텔 허브 발 마사지 이용권(5명), 마카오 타워 VIP 패키지(1명)를 경품으로 걸고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출발 웹투어 자유여행 상품을 예약한 후 원하는 경품을 댓글로 남겨주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2013년 11월 15일~12월1일까지다.

한편 마카오관광청은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를 통해 마카오 쇼핑 페스티벌을 적극 알릴 방침이다.

마카오관광청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누른 후, 마카오 쇼핑 페스티벌에서 사고 싶은 물건을 댓글에 남겨주는 참여자들 중 단 1명에게 MOP 1000원 상당(14만원 상당)의 쇼핑바우처,만다린 오리엔탈 마카오 1박 숙박권(딜럭스코너뷰)+2인조식권, 만다린오리엔탈 마카오 80분 스파이용권1인(세계최초 별5개 최고급스파)를 제공해 항공권만 구매하면 최고급 마카오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여행갈 시간이 여의치 않은 마카오 페친들을 위해 홍보상도 마련했다. 이벤트 관련 페이지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타벅스시그니처핫초코 기프티콘을 발송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1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12월 2일까지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