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포츠 아웃도어 전문 멀티숍 '슈퍼스포츠 제비오 청량리점' 오픈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3-11-14 16:49


스포츠 아웃도어 전문 멀티숍 슈퍼스포츠 제비오 청량리점이 13일 오픈했다. 제비오 본사 마케팅 이사 키하라 세이고우, 롯데마트 의류잡화 박영식 부문장, 제비오 코리아 송인호 공동대표, 네이처 리퍼블릭 황호균 부회장(왼쪽부터)이 오픈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위너스피알

스포츠 아웃도어 전문 멀티숍 '슈퍼스포츠 제비오(Super Sports Xebio) 청량리점'이 오픈했다

선진국형 대형 멀티 유통 문화를 표방하는 제비오코리아(대표 송인호, 나카무라 카즈히코)가 롯데마트(대표 노병용)와의 제휴 1호점 슈퍼스포츠 제비오(Super Sports Xebio) 청량리점을 14일 개장했다. 지난 8월 전략적 제휴 MOU를 체결한 두 회사는 그동안 제휴 1호점 오픈을 준비했고, 그 결실로 그랜드 오픈하게 된 것. 이번 제휴 1호점 오픈을 계기로 롯데마트와 슈퍼스포츠 제비오는 전략적 파트너십에 기초해 모든 스포츠용품과 아웃도어상품을 원스톱 쇼핑할 수 있는 제휴 점포를 늘여나갈 계획이다.

지난 3월 오픈한 '슈퍼스포츠 제비오 을지로점(제비오 1호점)'은 아웃도어와 다양한 캠핑, 골프 제품을 선보였다면 이번 롯데마트와의 첫 제휴 1호점인 '슈퍼스포츠 제비오 청량리점(제비오 2호점)'은 스포츠 브랜드를 더욱 강화시켜 스포츠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게 특징이다. 청량리점에서는 유명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 아디다스, 미즈노, 아식스, 리복 등부터 노스페이스, 아크테릭스, 몬츄라, 마모트, 콜맨, 코베아 등 전문 아웃도어와 캠핑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운동화, 축구, 야구, 라켓용품과 골프클럽까지 구성된 스포츠 쇼핑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골프매장은 전문가용 시뮬레이션 분석기 트랙맨을 설치해 스윙분석을 통한 교정도 가능하며, 다양한 중고클럽을 갖추고 있어 초심자도 부담없이 구매가 가능하다.

제휴 1호점 오픈 기념 이벤트도 펼쳐진다. 일일 100개 한정으로 축구공과 농구공을 1000원에 판매하는 특가 이벤트를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열린다. 이 외에도 오픈 기간 중 다양한 특가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11월말까지 구매금액의 10% 포인트 적립과 전 구매고객에게 키친타올을 비롯해 5만원, 10만원, 20만원 단위로 등산방석, 라면 5개, 고급 물병 등을 선착순 사은품으로 선물한다.

슈퍼스포츠 제비오 김민수 영업지원팀장은 "청량리점이 가진 장점을 잘 살려 슈퍼스포츠 제비오가 스포츠, 아웃도어의 대표적인 유통매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스포츠, 아웃도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눈높이에 맞춘 MD를 구성하여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을 약속한다"며 "제비오는 제품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소비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소개하는 스포츠 네비게이터(제비오 판매 직원들)를 통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현한다. 우리는 'we are sports navigators'라는 슬로건과 같이 제품의 판매과정에서 소비자가 스포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제비오코리아는 오픈에 앞서 13일 오후 롯데마트 청량리점 5층 '슈퍼스포츠 제비오 청량리점'에서 오프닝 세레모니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엔 제비오 본사 마케팅 이사 키하라 세이고우, 제비오코리아 송인호 공동대표, 롯데마트 의류잡화 박영식 부문장, 네이처 리퍼블릭 황호균 부회장 등을 비롯해 코스모그룹 주요 임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슈퍼스포츠 제비오는 을지로점(제비오 1호점)과 이번에 오픈한 청량리점(제비오 2호점) 외에도 공식 온라인 쇼핑몰(www.xebiokorea.com)도 별도로 운영 중이다. 제비오코리아는 GS계열의 코스모그룹(지주회사 코스모앤컴퍼니)과 일본 최대의 스포츠 및 아웃도어 유통 회사인 제비오그룹이 지난해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