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트러블' 효과적으로 없애는 피부관리법 공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10-24 09:35


가을은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어느 계절보다도 같한 피부관리가 필요한 시기이다.

그 이유는 아침과 저녁으로 기온차가 생기면서 피부는 거칠어지고 피부톤은 칙칙하게 변하기 때문이다.

또한 각질도 생기기 쉬워 각질관리를 꼼꼼히 하지 않으면 들떠버린 각질로 인해 여자들의 메이크업이 잘 먹지 않고 모공막힘으로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피부트러블을 불러올 수도 있다.

#여드름피부관리법-여드름흉터치료에 도움이 되는 시술?

최근 여드름피부관리, 여드름흉터치료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피부과를 방문해 도움을 받고 있다. 최근 여드름피부관리를 위한 피부과시술로 '여드름프락셀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서 효과를 입증 받았다. 또한 여드름흉터로 짙어진 여드름색소침착을 완화시켜주는데 효과적인 피부과시술이다.

#여드름피부관리법-피부에 자극없이 여드름빨리없애는법

여드름흉터로 생긴 여드름색소침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여드름색소침착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여드름흉터는 여드름을 손으로 직접 짜서 생기는 경우가 많다.


손으로 여드름을 제거했을 때, 여드름흉터가 생기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염증이 생겨 여드름흉터나 여드름색소침착이 남게 된다. 손으로 여드름제거를 하면 세균침투로 인해서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청결한 도구를 이용해서 여드름제거를 해야만 여드름색소침착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여드름피부관리법-여드름예방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세안법

각질이 쉽게 생기는 가을철에는 올바른세안법만으로도 여드름이 심해지거나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외출 후, 집에 돌아와 세안을 할 경우에는 세안 전에 먼저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좋다. 손은 우리가 하루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위로 그만큼 세균에 쉽게 노출되어 있으며 손에 묻은 세균이 얼굴로 옮겨 갈 수 있다. 또한 세안을 하기 전에는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고 각질을 유연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모공 막힘 등으로 모공 속에 흡착되어 있는 피지, 각질, 노폐물들이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여드름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세안 전, 충분히 모공을 열어주고 각질을 유연하게 하여 피지제거, 각질제거, 노폐물 제거를 꼼꼼히 해야 한다. 간혹 피지제거, 각질제거, 노폐물제거를 말끔하게 하기 위해서 피부를 심하게 문지르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피부를 심하게 문지르면 모공을 자극해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을 자극하여 더욱 심한 피부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해야 한다.

여드름피부, 트러블피부, 민감성피부는 모공을 자극하지 않는 저자극세안법을 통해서 피부트러블을 예방해야 한다.

#여드름피부관리법-효과적인 여드름피부관리를 위한 여드름비누, 여드름폼클렌징추천

피지제거, 각질제거를 말끔하게 하기 위해서는 여드름비누나 여드름폼클렌징을 활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여드름비누인 TS솝은 식물성 성분을 함유한 천연비누로 효과적인 노폐물제거가 가능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줄 뿐 아니라 피지제거, 각질제거, 블랙헤드제거에도 좋은 여드름천연비누이다. 또한 피부에 좋은 각종 키토산, 티트리오일, 알로에, 히알루론산, 죽염, 비타민C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여 세안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민감성피부, 여드름피부에는 자극이 적은 천연비누, 식물성비누, 무방부제화장품, 천연화장품 등을 사용하면 좋다. 최근에는 여드름전용 폼클렌징도 남녀노소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TS아크네폼클렌저는 여드름에방의약외품으로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은 민감성피부라인 전용 여드름클렌징폼이다. 트리클로산, 고삼추출물 등의 여드름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청결하게 만들어주며, 피부트러블예방에도 효과적인 여드름폼클렌징이다. 풍부한 폼클렌징 거품이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여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제거, 각질제거를 도와주며 세안 후에도 피부당김 없는 산뜻한 느낌을 주는 여드름클렌징폼이다. 그 밖에도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의 피부에안좋은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민감성피부, 여드름피부에 피부트러블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춘기여드름부터 성인여드름까지 여드름 고민이 끊이지 않는다면, 여드름피부관리방법을 바꿔볼 때이다. 오늘부터는 올바른세안법으로 피지제거, 각질제거를 하여 여드름을 예방하고 여드름예방의약외품을 통해 여드름피부를 진정시켜 깨끗한 도자기피부를 만들어보자.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