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익을 꿈꾸는 많은 창업자들이 있지만 누구나 다 하는 창업아이템을 가지고는 성공은 커녕 실패를 면하기도 어렵다.
이미 스누스 무연담배의 세계적 시장성은 수 십조원 규모로 확대가 되었으며, 연초담배가 각종 규제와 한계에 부딛혔다는 전망 아래 스누스 무연담배는 고도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도 금연법이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전문가들은 해외의 사례와 다르지 않을 것이란 예측을 통해 스누스코리아 담배에 대한 성공을 예측하고 있다.
스누스코리아 담배는 말보로 제조사로 유명한 필립모리스와 던힐 제조사 BAT등을 비롯해 대기업들이 선택하고 스누스 무연담배 시장점유율을 독보적으로 차지하고 있는 스웨덴산 담배로서, 현지 5대 대기업이 스누스코리아 담배의 제조를 담당하고 있다. 높은 품질성과 맞춤형 개발을 통해 국내 흡연자에게도 적합하게끔 깔끔하고 풍부한 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도와 호평에 따라 유망창업아이템을 좇는 예비 창업자들 또한 귀를 기울이고 있다. 미래의 높은 수익이 예측되는 유망사업아이템임과 동시에 기존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들처럼 경쟁이 없는 독점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일반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들이 문어발식 확장구조와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속속들이 폐업을 하고 있는 것을 본다면 무연담배라는 독점적인 사업아이템은 새로운 활로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소자본 사업아이템으로서도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한 스누스코리아 창업은 인건비가 전혀 들지 않는다. 그동안 창업아이템들을 생각할 시에 인건비는 창업자들에게 매우 큰 고민이었다. 한 달에 수백 만원에서 많게는 천 만원 단위까지 지출되는 인건비는 사실상 소자본 창업아이템 선정에 있어 가장 큰 장애요소였지만,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는 담배만을 전문적으로 팔기 때문에 종업원이나 조리사등 일체 인건비가 들지 않는다.
또한 큰 평수의 가게를 고집해야만 했던 타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과는 달리 소규모 점포창업이 주가 되기 때문에 높은 초기 투자자금에 신음해야했던 초보창업자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담배만을 판매하기 때문에 여러 노하우가 필요없고 다양한 고객층과 원활한 단골고객의 유입성은 유망사업아이템으로서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언론에서의 반응도 매우 뜨겁다. KBS 9시 뉴스에서는 유망창업아이템 관련 ST&K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를 방영하였고 각 신문사와 메스컴등에서도 무연담배가 가져올 국내 담배시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얼마 전, 삼성과도 사업연계활동을 했으며 각 기업들에서도 사내금연과 관련하여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에 대해 높은 관심도를 보이고 있다.
전국적으로 총판은 현재 거의 마감된 상태이며, 대리점 개설 관련하여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대리점은 지역을 관할하는 총판보다 적은 돈으로 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지역에 구분없이 자유롭게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요 상권 위주로 계약을 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