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디아지오코리아, 3040 남성 위스키 ‘윈저 블랙’ 출시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3-09-11 16:10


윈저 블랙

디아지오코리아(www.diageo.co.kr)가 최근 주력 소비층으로 부상하는 골드미스터의 새로운 음주 문화를 이끌 '윈저 블랙'을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윈저 블랙은 경제력을 갖추고 자신만의 개성과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골드미스터의 감성을 반영해 '시크'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컬러인 '블랙'을 콘셉트로 내세운 17년산 급 스카치위스키. 블랙 색상을 부각시킨 독특한 병 디자인과 더욱 풍부해진 과일향으로 골드미스터가 선호하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극대화했다는 것이 디아지오측 설명이다.

최근 비즈니스가 아닌 지인과의 즐거운 자리에서 위스키를 즐기는 경향이 주류 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포착되면서, 기존의 위스키와 차별화된 '윈저 블랙'의 콘셉트가 탄생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윈저 블랙은 일반적으로 재사용하는 오크통을 사용하지 않고, 새 쉐리 오크통에서 숙성시킨 귀한 원액을 사용, 과일 향이 더해졌다. 세계적인 마스터 블렌더인 더글라스 머레이가 로열 라크나가 증류소의 왕실 인증 원액으로 직접 블렌딩했다. 윈저 블랙의 출고 가격은 450ml 기준으로 40,337원 (부가세 포함)이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골드미스터를 중심으로 새로운 소비자에 걸맞은 신제품이 요구되는 시장 흐름에 따라 스카치위스키 시장 1위인 윈저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다지고자 '윈저 블랙'을 선보이게 됐다"며 "기존 위스키와 차별화된 콘셉트를 가진 윈저 블랙이 침체된 위스키 시장을 살리고 새로운 트렌드 변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