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주기적 대출관리로 주택ㆍ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하면?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8-21 17:16


아직은 불안정한 경제상황 탓에 주택담보대출금리는 한동안 상승세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주택담보대출 금리인상은 대출을 끼고 부동산을 구입하는 우리나라 특성상 많은 이자부담을 가져 올 것으로 보인다. 1억원 대출금액에 대출금리가 1%상승시 연간 100만원의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효과이다. 하지만 역으로 말하면 금리를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다면 연간 이자비용을 상당 부분 줄일 수 있다.

성북구에 아파트에 거주중인 K씨는 2억원의 담보대출을 5.2%에 사용 중이었으나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를 통해 연3.4%로 저금리갈아타기에 성공했다. 이에 따른 연 이자비용 절감금액은 약360만원으로 웬만한 직장인 월급보다 높은 수준이다. 이러한 이자절감부분은 바로 소비하지 말고, 따로 모아두었다가 원금상환에 보태면 더 빠른 원금상환과 그에 따른 이자비용 절감에 도움이 된다.

한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대표에 의하면 "K씨와 같이 부채상환에 부담을 느낀 고객들이 조금이라도 대출이자비용을 낮춰 가계부담을 덜어보고자 하는 대출자들의 문의가 매달 약30%씩 증가하고 있다. 특히 주택담보대출 자체가 대출금액도 크고 장기간 유지하는 경우가 많아 더욱 신중하게 결정하려는 수요자들이 최대한 많은 은행별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하려는 마음에 금리비교사이트를 많이 이용한다.'고 답했다.

은행별로 주택담보대출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할인금리 항목 등이 다르기 때문에 거래가 한 건도 없던 은행이라도 최대한 많은 금융사별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알아볼수록, 더 낮은 담보대출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시간적 제약과, 일일이 모든 은행권대출을 알아보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요즘에는 고객들이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에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은행별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를 하는 성향이 강해졌다. 실제로 이러한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매달 늘고 있으며, 문의자중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를 상담신청하는 고객이 대부분이다.

지금 당장 대출계획이 없더라도 현재 높은 금리의 대출이자를 내고 있어 이자 싼 곳으로 주택ㆍ아파트 저금리대환대출 또는 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적격대출, 국민주택기금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분양잔금대출, 매매잔금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경매낙찰자금대출) 등을 계획 하고 있다면, 병원에 정기검진 받듯이 한번쯤 금리비교 사이트의 대출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특히 모기G마켓 은행별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는 전 금융권(1금융은행, 보험사, 수협,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의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와 조건비교 할 수 있다. 또한 주택담보대출이자율계산기, 대출한도조회, 빌라주택담보대출, 다가구주택, 단독주택, 근린상가, 모텔, 교회담보대출 금리비교 및 무료감정가, 시세조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모기G마켓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간편상담 접수가 가능하며 전 과정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조건안내, 인터넷 접수방법, 사업자햇살론, 햇살론생계자금, 사업자햇살론, 햇살론 대출자격, 햇살론 대출진행방법 및 신청 안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