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네이버, 조정치 연주 '기타코드' 동영상 정보 검색 결과로 제공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8-13 17:36


텍스트 위주였던 검색 콘텐츠가 음성,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정보로 진화하고있다. 문자 가독성이 떨어지는 모바일 환경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지식백과와 콘텐츠 검색 결과에 기타 코드 운지법 정보를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이 콘텐츠는 기존의 텍스트 중심의 정보와 달리, 보통 25초~30초의 짤막한 동영상 콘텐츠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인기 기타리스트 조정치가 설명을 곁들여 직접 연주법을 선보인다.

네이버는 최근 '기타 코드' 키워드의 모바일 검색 쿼리가 증가함에 따라, 총 35개의 코드 운지법, 기타튜닝하는 법, 기타 줄 교체법 등 총 38개의 동영상을 구축했다. 화면을 셋으로 나누어 스트로크와 운지하는 손 모양과 전체 모습을 모두 볼 수 있다. 기타를 처음 손에 잡아보는 초심자들이 연습할 때 유용하다.

네이버 박선영 콘텐츠검색실장은 "모바일에서는 생활 밀착형 간단한 정보를 찾는 정보를 찾는 경향이 강하다"며, "작은 화면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정보전달이 가능하도록 동영상 콘텐츠도 다양한 주제로 확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기타 코드' 이외에도 '매듭 묶는 법', '아이돌 댄스 안무' 등 모바일에서 수요가 많고 동영상이 적합한 질의어에 대한 콘텐츠를 계속 업데이트해나갈 예정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