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KRA 인천 승마힐링센터 1주년,1만5천명 방문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3-07-04 10:27


'KRA 인천 승마힐링센터'가 개장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6월 25일 국내 유일의 승마를 통한 청소년 정서장애 전문 치료센터로 문을 연 'KRA 인천 승마힐링센터'는 7260㎡ 규모의 시설에서 전문상담사와 승마치료사가 상담치료와 승마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일반적인 인지학습 치료, 언어치료, 놀이치료, 감각치료 뿐만 아니라 예술치료, 두뇌 훈련, 심리 검사, 전문가 멘토링 등 전문적인 상담 프로그램을 망라하고 있다. 여기에 청소년 정서장애 치료의 핵심인 전문 승마치료사가 진행하는 승마치료는 놀이처럼 진행되 집중도와 참여율이 높았다.

KRA인천승마힐링센터는 입소문을 타고 지난 1년간 총1만5270명의 학생들이 다녀갔다. 그 중 승마치료 7170건, 상담 7898건, 심리검사 202건 등을 진행했다. 특히 KRA인천승마힐링센터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의 2차 상담센터로 지정돼 초-중-고등학교 고위험군 학생들의 심리치료를 위탁받아 소아·청소년들의 힐링에 힘쓰고 있으며, 승마힐링캠프와 부모교육 세미나, 교사연수 등 인천시민을 위한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행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청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 기관, 인천시교육청 고위험군학생 치료기관, 교사연수기관, 남동구청 드림스타트 협력기관, 중구 건강가정 지원센터 협력기관 등 여러 공공기관 및 학교, 병원들과 업무협약을 맺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기관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 이밖에도 인천시설관리공단, 인천시교육청 대안학교, 가톨릭대학교인천성모병원 등의 여러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KRA인천승마힐링센터 관계자는 "위기에 처한 청소년들과 가정의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운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KRA인천승마힐링센터가 될 수 있도록 전임직원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승마힐링센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