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2013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발대식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3-07-01 16:00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www.thenorthfacekorea.co.kr, 대표 성기학)가 개최하는 제10회 대학생 국토순례단, '2013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가 1일 서울시청광장에서 발대식을 갖고 목포에서 서울까지 470Km의 국토 순례에 나섰다.

노스페이스와 서울특별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박영석탐험문화재단 주관으로 진행되는 '2013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국내 대표 도보 대장정이다. 총 65개 대학교, 96명(남녀 각 48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이번 원정대는 '도전하는 젊음과 열정! 그리고 나눔!'을 주제로 대학생들의 도전정신을 고취시키고 협력과 화합,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노스페이스 성기학 대표를 비롯해 서울시 문화정책과 정헌재 과장, 대한산악연맹 이인정 회장, 동국대학교 김희옥 총장 등이 참석해 대원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원정대는 발대식 후 차량을 이용해 목포로 이동, 서해안을 따라 함평, 영광, 고창, 부안, 김제, 군산, 당진, 아산, 평택, 화성, 안산 및 수원을 거쳐, 19일 서울시청광장에 도착할 예정이다. 하루 평균 25Km, 최대 9시간을 걷는 강행군으로, 약 470Km의 코스를 도보로 순례한다.

특히 이번 대장정에는 완주자가 1Km를 걸을 때마다 자발적으로 소정의 금액을 기부함으로써 나눔에도 참여할 수 있다. 원정대의 기부금은 노스페이스가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금액을 더해 사회복지법인 한국심장재단에 생명나눔기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오늘 96명의 청년들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한층 더 성장하기 위한 대장정에 나선다"며,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가 이 땅의 모든 청년들에게 젊음은 어떠한 고난에도 포기하거나 꺾이지 않음을 보여주고, 도전과 열정의 진정한 의미를 전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이번 희망원정대가 19박 20일의 대장정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노스페이스의 SNS 채널인 페이스북에서 '2013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페이스북 응원 이벤트'를 7월 1일부터 원정 기간 동안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노스페이스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TheNorthFaceKR)을 참고하면 된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