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다이나믹 하이킹 (Dynamic Hiking)'이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 (www.thenorthfacekorea.co.kr, 대표 성기학)는 2012년 처음 선보인 초경량 등산화 '다이나믹 하이킹'이 '등산화는 무겁다'는 기존 인식을 바꾼 제품. 작년 한 해 백화점에서만 8만 5000족 이상이 판매되는 등 노스페이스의 풋웨어 비즈니스 영역에서 전년 대비 200% 이상 성장을 하는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올해 S/S 시즌의 출발과 함께 시장에 선보인 '2013 다이나믹 하이킹'의 대표제품 '다이나믹 하이킹 DYS 1D'와 최근 새롭게 출시한 트레일 러닝화인 '다이나믹 포르테 (Dynamic Forte) DYF 3D' 역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이어 "국내에서 노스페이스 풋웨어는 '다이나믹 하이킹' 출시 전(前)과 후(後)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을 정도"라며 반상무는 "다이나믹 하이킹 제품군에 대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독자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전통적인 고산등반 외에도 하이킹, 트레일 러닝 등에 최적화된 새로운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또, '다이나믹 하이킹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여 '다이나믹 하이킹 데이 (Dynamic Hiking Day)' 이벤트를 오는 5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노스페이스 다이나믹 하이킹 마이크로 사이트(www.dynamichiking.co.kr)에서 영상을 감상한 후에 응모가 가능하며, 총 30명에게 송중기와 함께하는 '다이나믹 하이킹 데이' 참가권이 제공된다. '다이나믹 하이킹 데이' 참가자들에게는 다이나믹 하이킹 등산화와 재킷이 증정되며, 서울 근교에서의 하이킹 체험 후에 송중기가 직접 참여할 '다이나믹 하이킹이 내게 가져온 변화'를 주제로 진행되는 '토크 콘서트'에 참석하게 된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