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한컴오피스'를 비롯해 MS오피스 등 다양한 문서 포맷들을 읽고 편집해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 프로그램 '한컴오피스 iOS'를 출시한다.
한컴오피스 iOS는 MS오피스와의 문서 호환성이 높아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기존 MS오피스 문서들을 모바일 기기 상에서 자유롭게 편집하고 활용할 수 있다. 문서 호환성이 대폭 강화된 만큼 앱 사용자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큰 제약 없이 문서 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컴오피스 iOS는 모바일 기기 뿐 아니라 데스크톱PC에서의 문서 호환성도 높여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시켰다. 한글문서의 수정작업 시, 가독성을 높일 수 있도록 '문단 및 다단 설정 편집' 및 한셀의 '셀 내 다양한 서식적용'과 한쇼'12종 테마 파일 템플릿 제공'을 지원하는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효과적으로 오피스 문서작업을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홍구 한글과컴퓨터 대표는 "스마트워크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조만간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는 등 변화하는 모바일 트렌드 및 사용자 환경에 맞춰 사용성 개선 및 안정화 작업에 관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