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이 '카메라 렌탈샵'을 오픈했다. 변화하는 소비패턴에 따라 빠르게 증가하는 렌탈족 수요에 맞춘 것.
대여 방법은 간단하다. 롯데닷컴 검색창에서 '디카렌탈'을 검색하거나 디카/DSLR/캠코더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페이지 상단에서 '카메라 렌탈샵'을 찾을 수 있다. 롯데닷컴에서 이용권 형태의 렌탈권을 구매한 후 주문번호와 신분증을 지참해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제품 분실, 파손 위험을 줄이기 위해 직접 본인이 방문했을 때만 대여가 가능하다. 방문 대여를 통해 고객이 직접 렌트 상품의 품질과 상태를 점검할 수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캐논 상품의 경우 1일권을 9000원부터, 니콘의 경우 1일권을 1만8000원부터 구입할 수 있다. 바디와 렌즈, 기타 액세서리도 별도 대여 가능해 기존에 DSLR을 갖고 있는 고객도 활용도가 높도록 고려됐다.
이영준 롯데닷컴 가전팀 MD는 "마침 신학기, 벚꽃 놀이 등 사진촬영이 잦은 봄철을 맞아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직접 구매하기에는 가격 부담이 만만찮은 디카, 렌즈를 필요한 날에만 렌트할 수 있어 합리적인 고객에게 인기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