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옥션, K팝스타2 탑10 친필싸인 침대 자선경매 실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2-25 12:41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SBS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2'에서 탑10이 사용한 침대를 온라인 경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다문화가정 후원사업에 기부한다.

옥션이 ㈜에이스침대와 제휴를 통해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마지막 생방송 무대에 오른 K팝스타2 탑10 참가자 18명이 합숙 숙소에서 사용한 제품이다.

일부 참가자 자작곡이 음원 차트를 휩쓸고 CF까지 출연할 정도로 이미 이들 팬층이 두터운데다 각 침대마다 헤드 부분에 참가자 친필 싸인이 있어 이번 경매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경매는 25일부터 오는 4월 8일까지 총 8주간에 걸쳐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30분에 오픈해 3일 동안 실시된다. 경매시작가는 제품 정상가(1,060,000원)보다 약 70% 할인된 30만6000원에 책정됐으며 최고가 입찰자에게 낙찰된다. 경매 1-4주차 낙찰자는 3월 20일 이후, 5-8주차 낙찰자에게는 4월 17일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배송이 시작된다.

특히 이번 경매는 수익금 전액을 자선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다문화가정을 후원하는데 쓰여질 예정이어서 스타 애장품도 소장하고, 판매금으로 기부행사에 동참할 수 있는 뜻 깊은 자선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옥션은 경매 기념으로 '에이스침대 득템 스마트 빅찬스2' 행사를 열고, 현대카드, 신한카드, 씨티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개월 무이자할부찬스를 제공한다. 또 구매금액 최대 50%까지 신한카드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알뜰 구매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옥션-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지난해 11월 SBS와 제휴를 맺고 SBS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연예인 애장품을 대상으로 '스타 애장품 자선경매'를 옥션 사이트에서 진행해 왔으며, 이번 K팝스타2 자선경매 역시 그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옥션 리빙팀 양종수 팀장은 "K팝스타2의 탑10 참가자들 중 일부는 이미 마니아 층이 형성될 정도로 인기가 높아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예비스타들이 사용한 단 하나뿐인 제품을 경매를 통해 접할 수 있고 수익금으로 소외된 이웃을 돕는 기부행사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회원들의 관심이 매우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