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는 자연스러운 얼굴 보정에 탁월한 카메라 앱 '싸이메라(Cymera)'가 공개 11개월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500만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태국에서 '12년 4월 구글마켓 사진 카테고리 부문 1위 진입 이후 현재까지 3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달 홍콩 WTIA(홍콩무선기술산업협회)가 주관한 아시아 최대 국제 모바일 앱 콘테스트에서 라이프스타일 부문에서 탁월한 품질을 인정받아 어워드(Certificate of Merit)를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얼굴인식을 통한 특화 기능 뿐만 아니라 1월에 업데이트된 아웃포커싱, 브러쉬 기능 추가 및 필터 등의 전반적인 기능강화 및 개선 이후, 태국, 대만 등 기존 인기 국가 외에도 미국, 인도네시아, 일본, 인도 등에서 전월 대비 약 80% 눈에 띄게 사용자가 급증했다.
강민호 SK컴즈 소셜카메라 TF장은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완성도를 높이고, 아시아권 외에도 다양한 지역 이용자들의 니즈를 폭넓고 빠르게 수용하여 이루어낸 성과"라며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이 사진을 통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신개념의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