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놀부, 직장인 위한 주말 창업교육 "한번 받아볼까"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3-02-18 16:26


㈜놀부NBG(대표 김준영)가 직장인과 퇴직예정자들을 위한 주말 무료 창업교육을 23(토) 오후 1시 놀부NBG 분당사옥(경기도 성남시 도촌동 소재)에서 진행한다. 창업교육은 창업에 관심이 높은 직장인과 은퇴를 앞두고 창업을 준비하는 퇴직예정자들이 최신 창업 트렌드를 파악하고 성공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놀부NBG의 직장인 창업교육은 놀부 프랜차이즈나 외식업뿐만 아니라 다른 업종의 창업 준비에도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강좌들로 교육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놀부 창업연구소 김형민 소장의 강의로 창업시장 현황, 상권분석, 프랜차이즈 법률지식, 업종선택 시 유의사항 등 예비 창업주들이 꼭 알아야 하는 창업 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한다.

놀부NBG는 직장인의 80% 이상이 '퇴직 후 창업에 관심이 있다'고 조사될 정도로 직장인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창업과 관련된 실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하기 때문에 직장인을 위한 창업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다.

직장인을 위한 주말 창업교육은 놀부 홈페이지나 대표전화(1899-4892)를 이용해 사전 예약 후 참가할 수 있다.

김형민 놀부 창업연구소 소장은 "퇴직 후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한 해 창업자 10명 중 8~9명이 실패하고 있고 소자본 창업 후 1년 이내 폐점률이 80%를 넘을 정도로 창업에는 신중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창업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전문 지식을 접할 수 있는 직장인 대상 창업교육이 창업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