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다음 마이피플, 친구 초대 '마플 로또' 이벤트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2-11 10:07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8일 오후부터 유무선 통합 메신저 '마이피플'에서 현금 1,500만원과 던킨도너츠 상품권 10만장을 건 '마플 로또'를 발급한다고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마플 로또 이벤트는 마이피플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존 마이피플 이용자라면 '친구추가' 메뉴에서 '무료 문자 초대'를 선택한 후 주소록의 친구들 중 초대 상대를 선택하면 된다. 문자를 받은 친구가 마이피플에 가입만 하면, 초대한 이용자와 가입한 친구 모두에게 즉석복권이 1회 발급된다.

당첨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즉석복권을 통해 총 10만 명에게 던킨도너츠 2천원 모바일 교환권이 제공된다.

이용자 한 명당 친구 3명을 초대하면 마플 로또 후보로 자동 등록된다. 다음은 마플 로또를 발급받은 후보들 중 매일 1명을 선정, 익일 마이피플 공식 블로그(blog.daum.net/my.people)를 통해 발표하며 당첨자에게는 현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보름의 이벤트 기간 동안 총 15명의 당첨자에게 1,500만원을 지급하며 매일 3명씩 친구를 초대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든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마이피플 스페셜 스티커가 제공된다.

다음커뮤니케이션 배성준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용자들이 마이피플 안에서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초대하는 사람과 초대받는 사람 모두가 대상이 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설 연휴를 맞아 친구뿐 아니라 가족, 친지들을 마이피플에 초대해 새해 인사를 나누고 즉석 경품과 당첨금의 행운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이피플은 무료 대화, 무료 음성-영상 통화는 물론, 다음 지도 및 클라우드와의 연동, 400여종의 무료 스티커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2,500만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용자 만족을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다음 아이디 없이 전화번호만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개편했고, PC버전 역시 전화번호 인증만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스티커 메시지를 수신하면 이에 상응하는 스티커가 자동으로 추천되는 응답 스티커 기능도 갖췄다. 지난 7일에는 안드로이드와 iOS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영문 서비스를 지원하고, 마이피플을 대표하는 4종 캐릭터의 신규 스티커 80개를 추가하는 등 대폭 변화를 가져왔다. 이달 중에는 그룹 대화방에서 유용하게 쓰일 일정 투표 기능과 영화?음악?영단어 등 주제에 대해 대화방 내에서 자동으로 퀴즈를 생성하는 퀴즈봇을 선보일 계획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