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농림수산식품부, '글로벌 막걸리 UCC 공모전' 수상작 발표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2-10-16 11:22


◇대상 작품, 건강한 세계인의 막걸리 이야기

농림수산식품부가 지난 15일 '글로벌 막걸리 UCC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 7월 2일부터 9월 9일까지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술 막걸리의 문화 및 우수성을 전 세계로 알리고, 향후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국, 일본, 불가리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총 165건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이 중 8건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은 '건강한 세계인의 막걸리 이야기'의 조대용 씨가 영광을 차지하였으며, 전 세계 네티즌들의 호응도를 기준으로 선발되는 네티즌상에는 필리핀의 Mark Gio Amoguis씨가 뽑혔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수상작을 오는 25일부터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리는 2012 대한민국 우리 술 대축제에서 방영하고 앞으로 제작 될 글로벌 막걸리 포탈 사이트 및 우리 술 관련 해외 전시회에서도 적극 방영할 방침이다.

이번 글로벌 막걸리 UCC 공모전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외신기자 제니퍼 창씨는 "막걸리가 이렇게 우수한지 관련 동영상을 보기 전에는 미처 몰랐다며,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통해 막걸리의 다양한 문화 및 우수성이 더욱 알려진다면 세계로의 막걸리 수출은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