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제품 제조회사들은 연구개발(R&D) 시설, 높은 수준의 자체품질 관리시스템, 검사시설 유치가 매우 힘들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국내 홍삼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가격경쟁력 확보가 녹록치 않기 때문이다. 가격경쟁력과 품질이란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홍삼브랜드는 없을까. 업계에서 이단아로 불리는 '충심명작'이 있다.
'충심명작'은 중부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제조, 유통하는 국내 홍삼 브랜드다. 중부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식품의약품안정청이 지정한 '식품 기능식품 자가품질 검사기관'이다. 이중 '건강기능식품' 검사기관으로 매우 유명하다. 국가공인 건강기능식품검사기관이 제대로된 건강기능식품을 만들어 보고자 런칭한 홍삼브랜드가 '충심명작'이란 얘기다. 중부다학교 산학협력단 측에 따르면 경쟁 홍삼업체보다 뛰어난 품질관리시설을 확보, 품질만큼은 어디에 견줘도 뒤쳐지지 않는다.
일례로 현재 최고품질의 홍삼농축액제품들은 모두 70℃대의 저온공법으로 농축액을 추출한다. 저온에서 추출해야 여러 가지 홍삼의 좋은 성분들이 잘 유지가 된다. '충심명작'은 건강기능식품전문 제조공장인 GMP 공장에서 오직 70℃대의 저온공법으로만 농축액과 홍삼음료제품을 생산한다. 최신 농축액 추출장비를 구축, 안정적인 공급도 가능하다. 런칭한 지 몇 년 되지 않아 일반인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이미 품질을 인정받아 여러 유명브랜드와 대형제조사들을 제치고 국군복지단 납품을 하고 있다. (www.jbfc.co.kr 문의 080-080-0852)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