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데이터로 골프 패러다임 전환…쇼골프, 플라이트스코프 스튜디오 오픈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23-03-08 09:10 | 최종수정 2023-03-08 09:10


데이터로 골프 패러다임 전환…쇼골프, 플라이트스코프 스튜디오 오픈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엑스골프(XGOLF)가 운영하는 골프연습장 브랜드 쇼골프(SHOWGOLF)가 오는 13일부터 '플라이트스코프 스튜디오'를 오픈한다.

쇼골프 김포공항점에 꾸며진 플라이트스코프 스튜디오는 지난 2월 전세계 최초로 출시된 론치모니터 미보 레인지 기기가 설치됐다. 군사용 레이더 기술을 활용한 '미보 레인지'는 사용자의 스윙을 즉각적으로 분석해 비거리, 스매시팩터 등 27개의 스윙 데이터를 표출한다. 독립된 실내공간에 설치된 플라이트스코프 스튜디오는 론치모니터를 통해 정교한 스윙 분석이 가능하다.

쇼골프는 이달 말까지 스튜디오를 무료로 운영해 더욱 많은 골퍼에게 데이터골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스튜디오는 네이버 예약과 현장 예약을 통해 1회 60분간 사용할 수 있다. 스튜디오 이용 후 SNS에 게재한 인원 전원에게는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쇼골프는 론치모니터 기기에 생소한 골퍼를 위해 플라이트스코프 교육 세미나도 실시한다. 플라이트스코프 사용 방법과 데이터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교육 세미나는 쇼골프 전지점에서 신청 가능하다. 교육 세미나는 각 지점별 선착순으로 20명 이내 인원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각 지점에서 문의할 수 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