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골프소식]골프존카운티, 북한이탈주민 대상 '제9기 새싹 캐디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23-03-04 09:38 | 최종수정 2023-03-04 09:38


[골프소식]골프존카운티, 북한이탈주민 대상 '제9기 새싹 캐디 양성 프로…

골프존카운티가 지난 24일 골프존카운티 천안에서 북한 이탈주민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통합을 위한 '제9기 새싹 캐디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했다.

골프존카운티의 '새싹 캐디 양성 프로그램'은 2014년부터 통일부 산하 남북하나재단과 함께 북한 이탈주민의 일자리와 캐디를 연계해 공익적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9회째 진행됐다. 지난해 11월부터 골프존카운티 천안에 입소해 약 3개월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5명의 수료생들은 향후 골프존카운티 희망 사업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새싹 캐디 양성 프로그램'은 8주간 골프 이론, 안전 수칙 및 골프카트 사용, IT 시스템 사용 및 스코어카드 작성, 에티켓 교육에 4주간 코스 현장 실습을 통해 상황별 현장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이번 제9기 수료생들을 포함해 누적 84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 골프존카운티는 북한이탈주민의 사회 정착 지원 및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통일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골프존카운티 매니지먼트 박세하 대표는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인 사회적 자립을 위해 시작한 '새싹 캐디 양성 프로그램'이 벌써 9기 수료를 맞이하게 됐다"라며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시는 북한이탈주민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선발된 캐디분들과의 협업을 통해 골프존카운티 골프장을 찾아주시는 이용객분들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