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클롭 감독,'레드불' 글로벌 축구 총책임자 됐다[속보]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24-10-09 16:57


클롭 감독,'레드불' 글로벌 축구 총책임자 됐다[속보]
<저작권자(c) AP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클롭 감독,'레드불' 글로벌 축구 총책임자 됐다[속보]
<저작권자(c) EPA/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위르겐 클롭 전 리버풀 감독(57)이 독일 에너지음료 브랜드 레드불의 글로벌 축구 부문 총책임자(head)에 선임됐다.

영국 BBC뉴스 속보에 따르면 클롭 감독은 2025년 1월 1일부로 이 직책을 맡게 된다. 레드불의 국제축구 클럽 네트워크를 총괄하는 자리로 클럽들의 전략적 비전을 제시하고 개별 스포츠 디렉터들이 레드불의 철학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레드불 측은 "클롭 감독이 구단들의 일상적인 운영에는 관여하지 않지만 경기 철학, 이적 전략 및 코칭 개발 전반에 걸쳐 각 팀에 조언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클롭 감독은 "거의 25년간 축구계에 몸담았던 제가 이런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이보다 더 기쁠 수 없다"는 소감을 전했다. "역할은 바뀌었지만 축구와 축구를 만드는 사람들을 향한 저의 열정은 변하지 않았다. 글로벌 수준의 레드불에 합류해 우리가 가진 놀라운 축구 재능을 개발하고 향상시키고 지원하고 싶다"며 "레드불이 보유한 엘리트 자산과 경험을 활용하는 것부터 다른 스포츠와 다른 산업에서 배우는 것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이를 달성할 수 있다. 우리는 함께 무엇이 가능한지 발견하게 될 것이다. 내 역할은 주로 코치와 경영진을 위한 멘토 역할이지만 궁극적으로는 특별하고 미래지향적인 조직의 한부분이 될 것"이라며 축구계를 향한 변함없는 에너지를 전했다.

세계적인 에너지 음료 브랜드 레드불은 독일 분데스리가의 RB 라이프치히, 황희찬이 몸 담아 국내 팬들 사이에도 유명한 오스트리아 레드불 잘츠부르크, 메이저리그 사커(MLS) 뉴욕 레드불, 브라질 리그 레드불 브라간티노를 소유하고 있다. 또 올해 초에는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 리즈의 소수 지분을 인수하고 유니폼 스폰서로 나서기도 했다.

레드불의 기업 프로젝트 및 투자 부문 CEO인 올리버 민츨라프는 "클롭 감독이 레드불의 국제 축구를 총괄할 예정이며, 이번 인사는 레드불 축구 역사상 가장 강력한 영입이라는 점에서 매우 자랑스럽다"는 말로 의미를 부여했다. "위르겐 클롭은 세계 축구계에서 가장 위대하고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으로, 뛰어난 실력과 카리스마를 겸비한 인물이다. 그는 축구 대표팀 수장으로서 국제 축구에 대한 참여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판도를 바꿀 것"이라면서 "핵심 분야에서 가치 있고 결단력 있는 추진력을 발휘해 클럽을 집단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더욱 발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