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SH스포츠에이전시-마인즈그라운드(주), 스포츠 전시문화 확산을 위한 MOU체결

박찬준 기자

기사입력 2023-03-24 10:18


SH스포츠에이전시-마인즈그라운드(주), 스포츠 전시문화 확산을 위한 MO…

국내외에서 스포츠 마케팅 및 다양한 축구 발전 기획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SH스포츠에이전시(대표 문성환)과 마인즈그라운드(주)(대표이사 민환기)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SH스포츠에이전시와 마인즈그라운드(주)는 국내 및 해외 스포츠 관련 MICE 사업 추진을 위한 기획 및 홍보 마케팅, 운영 등의 제반 업무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2023 코리아 풋볼위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양사의 사업 인프라를 적극 투입하는 방향으로 뜻을 모았다.

그간 SH스포츠에이전시는 국내 축구 발전과 유소년 축구 인프라 구축에 심혈을 기울였을 뿐만 아니라, 해외 축구 선진국과 MOU체결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누구나 축구공 하나로 누릴 수 있는 권리'를 슬로건으로 전국 규모의 유소년 축구클럽 페스티벌 및 사회 소외계층인 탈북민&다문화 축구 페스티벌을 주최 및 기획 운영해왔다.

마인즈그라운드(주)는 MICE사업부, 영상제작사업부를 중심으로 200여곳의 국내 대기업을 비롯한 공공기관에 전시회, 박람회 등을 비롯한 행사운영, 홍보마케팅을 지원해왔다. 현재는 영상 및 행사 부문에 XR, 모션캡쳐 등의 기술을 도입하여 글로벌 MICE·콘텐츠 사업의 인프라 확장에 힘쓰고 있다.

SH스포츠에이전시 문성환 대표는 "양사가 함께 국내외 축구 저변 확대 및 다양한 축구 이벤트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축구 산업 분야의 다양한 이벤트 문화 창조 및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 또한 국내를 넘어 세계 속 K-스포츠문화까지 연계하는 창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문화관광 & K-스포츠 한류 페스티벌'을 기획하여 국내 스포츠문화 발전에 최선을 다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마인즈그라운드(주) 민환기 대표이사는 "아시아 최초로 진행되는 '코리아 풋볼위크' 축구 전시회 주관사로서, 본 전시회를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전시회로 만들고자 한다. 그 출발점에 스포츠 마케팅 분야의 선두 주자인 SH스포츠에이전시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양사의 협력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스포츠 전시문화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