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충남아산FC, 북수초와 함께 한 올 시즌 첫 비타민스쿨 성료!

이원만 기자

기사입력 2023-03-16 11:05


충남아산FC, 북수초와 함께 한 올 시즌 첫 비타민스쿨 성료!
충남아산FC가 아산시 배방읍 북수초등학교를 방문해 '비타민스쿨'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충남아산FC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K리그2 충남아산FC가 북수초등학교와 함께 한 '비타민스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충남아산 구단은 지난 15일 아산시 배방읍에 위치한 북수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비타민스쿨'은 창단부터 꾸준히 진행해오며 구단의 대표 지역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선수가 직접 지역 내 학교를 찾아가 축구 클리닉과 팬 사인회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는 등 시민구단으로서 지역민에게 받은 사랑을 환원하고자 진행되고 있다.

김주성과 김택근이 일일 선생님으로 참여한 이번 비타민스쿨은 북수초 학생 약 40여 명과 함께 했으며 간단한 구단 소개를 시작으로 약 1시간 간 진행됐다. 본 프로그램에 앞서 스트레칭 후 공을 활용한 드리블 등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시간과 사진 촬영 및 미니 팬 사인회와 구단 상품 증정식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일일 선생님으로 참여한 김주성은 "처음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활동에 참여해봤는데, 즐겁게 뛰고 노는 아이들을 보니 뿌듯했고 저 또한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를 얻었다. 오늘 참여한 북수초 아이들이 홈 경기장에 많이 찾아와주면 좋겠다. 앞으로도 관련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북수초에서 시즌 첫 비타민스쿨을 마친 충남아산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비타민스쿨 프로그램을 이어갈 것이며 이 외에도 지역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