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EPL현장리뷰]아스널 맨유에 3대1 승리, 4위 등극! 맨유 호날두 EPL 100호골, 브루노 PK 실축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22-04-23 22:22 | 최종수정 2022-04-23 22:24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에미레이트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아스널이 맨유를 누르고 리그 4위로 올라섰다.

아스널은 23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유와의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 경기에서 3대1로 승리했다. 승점 3점을 추가한 아스널은 승점 60으로 토트넘(승점 57)을 제치고 4위로 올라섰다.

아스널은 4-2-3-1 전형이었다. 램즈데일이 골문을 지키는 가운데 세드릭, 화이트, 마갈량이스, 타바레스가 포백을 형성했다. 허리에는 엘네니와 자카가 섰다. 공격 2선을 사카, 외데가르드, 스미스-로우가 형성했다. 은케티아가 최전방에 나섰다.

맨유 역시 4-2-3-1이었다. 데 헤아가 골키퍼로 나섰다. 텔레스, 바란, 뢴델로프, 달롯이 포백을 형성했다. 마티치와 맥토미니가 허리에, 그 앞에는 산초와 브루노, 엘랑가가 섰다. 호날두가 최전방에 나섰다.

전반 초반 아스널이 첫 골을 만들었다. 왼쪽에서 평범한 크로스가 올라왔다. 이를 바란과 텔레스가 모두 놓쳤다. 사카가 잡고 그대로 슈팅했다. 데헤아가 쳐냈다. 타바레스가 그대로 슈팅, 골을 만들어냈다.

맨유도 반격했다. 전반 6분 호날두의 패스를 받은 엘랑가가 그대로 슈팅했다. 램즈데일이 선방했다. 전반 10분에는 램즈데일의 킥미스를 호날두가 잡아 패스했다. 브루노가 슈팅했다.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전반 20분 호날두가 슈팅을 때렸다. 골문을 넘겼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아스널은 전반 25분 왼데가르드의 백힐 패스를 받은 은케티아가 슈팅을 시도했다. 크로스바를 때렸다.

2분 후 아스널이 골망을 흔들었다. 외데가르드의 패스 그리고 사카 맞고 흐른 볼을 은케티아가 슈팅했다. 골망을 흔들었다. 주심은 VAR을 선언했다. 사카의 몸에 맞았을 때 은케티아는 오프사이드 위치였다. 골은 취소될 것 같았다. 그러나 그 이전 상황에서 사카가 텔레스에게 걸려 넘어졌다.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사카가 나와 골로 연결했다. 아스널이 2-0으로 앞서나갔다.


맨유는 전반 34분 한 골을 만회했다. 왼쪽 측면을 흔든 뒤 마티치가 크로스를 올렸다. 호날두가 달려들었다. 그대로 슈팅, 골을 기록했다.

이후 양 팀은 공세를 주고받았다. 그러나 더 이상의 골을 만들지 못했다.

후반 6분 아스널이 슈팅 찬스를 만들었다. 중원에서 패스하며 공간을 만들었다. 왼쪽으로 볼이 투입됐다. 타바레스가 그대로 슈팅했다. 골문을 넘겼다.

후반 10분 맨유가 페널티킥 찬스를 얻었다. 코너킥 상황에서 아스널이 수비하다 핸드볼을 범했다. VAR까지 돌려봤지만 페널티킥이 확정됐다. 키커는 브루노였다. 브루노의 킥은 골대를 때리고 나갔다. 맨유로서는 아쉬운 순간이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후반 15분 호날두가 그림과도 같은 발리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부심은 깃발을 들었다. VAR도 가동됐다. 간발의 차이로 오프사이드로 판명됐다.

후반 18분에도 맨유는 찬스를 놓쳤다. 호날두의 패스를 받은 달롯이 회심의 슈팅을 때렸다. 램즈데일 골키퍼 손에 맞고 골대를 강타하고 나갔다.

아스널은 후반 19분 스미스-로우를 빼고 마르티넬리를 넣었다. 밀리는 분위기를 반전시키고자 했다. 전반 25분 아스널이 추가골을 넣었다. 볼이 2선으로 흘렀다. 이를 자카가 그대로 왼발로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3-1로 아스널이 앞서나갔다.

후반 26분 아스널은 사카를 불러들였다. 그리고 홀딩을 넣었다. 수비를 강화했다. 승점 3점을 지켜내겠다는 의도였다. 그러자 맨유는 마티치와 엘랑가를 빼고 린가드와 래시포드를 투입했다. 어떤 수를 사용하든 골을 넣어야 했다. 이후 맨유는 마타까지 투입했다.

그러나 맨유의 바람은 물거품이 되고 말았다. 결국 아스널은 승리를 지켜냈다. 4위로 올라섰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