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UCL인터뷰]시메오네 감독 "맨시티 엄청난 팀, 2차전에서 경쟁할 것"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22-04-06 07:30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디에고 시메오네 아틀레티코 감독이 1차전 패배를 인정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5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2021~2022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에서 0대1로 졌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경기 내내 탄탄한 수비를 펼쳤다. 그러나 후반 25분 케빈 더 브라이너에게 결승골을 내줬다.

경기 후 시메오네 감독은 "월드클래스 선수들을 하나로 만든 엄청난 팀을 상대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수비를 잘하기를 원했다. 공간을 쥐어짠 뒤 역습으로 상대하려고 했다. 우리가 최고의 찬스를 만들려고 했을 때 상대가 득점했다"고 설명했다. 시메오네 감독은 "너무나 어려운 경기였다. 그들은 최고 선수 세 명을 교체아웃했다. 그리고 그에 상응하는 선수들로 대체했다"며 맨시티의 스쿼드를 부러워했다. 자신의 실수도 인정했다. 그는 "포든이 선발로 나설 것이라고 생각한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리고 맨시티의 플레이하는 것을 보는 것이 즐겁기도 했다. 그들은 인내심을 가지고 있었다"고 고백했다.

시메오네 감독은 "노력과 겸허함을 가지고 2차전에서 경쟁할 것"이라며 2차전 필승을 다짐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