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무승부에 만족한 솔샤르 감독 "최상의 결과는 아니지만, 최고의 퍼포먼스였다"

이동현 기자

기사입력 2020-12-13 04:56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닷컴 이동현 기자] 솔샤르 감독이 무승부로 끝난 맨체스터 더비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3일(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트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에서0-0 무승부를 거뒀다. 맨유는 6승2무3패 승점 20점으로 7위에 자리했다.

올시즌 들쭉날쭉한 경기력과 챔피언스리그에서 탈락하며 경질설이 끊이지 않았던 솔샤르 감독은 맨체스터 더비 경기에서 분위기 반전을 노렸으나 절반의 성공을 거뒀다.

솔샤르 감독은 영국 스카이스포츠와 경기 후 인터뷰서 "내가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한 경기 중 가장 좋은 경기였다. 우리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였다. 최상의 결과는 아니지만, 최고의 퍼포먼스였다"면서 "팽팽한 경기였다. 지난시즌 우리가 맨시티를 제압했던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건 다른 경기다"고 말했다.

이어 "좋은 두 팀의 대결이었다. 전술적으로 우리는 그들이 우리에게 문제를 줄 거라고 알고 있었다. 하지만 우리는 수비를 정말 잘했다. 오늘 수비 대형에 기쁘다"며 "우리는 공을 소유한 상황에서 우리가 원했던 만큼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라며 수비에 만족했으나 공격에는 아쉬움을 나타냈다.

끝으로 솔샤르 감독은 "아마도 맨시티가 오픈 플레이 상황에서 더 결정적인 상황을 가졌을 것이다. 모두가 무승부라는 결과에 기뻐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동현 기자 oneunited7@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