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르테타, "외질, 리그 명단 제외 결정 내릴 수 있어"

이동현 기자

기사입력 2020-10-15 23:50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닷컴 이동현 기자] "결정을 해야 한다"

15일 (한국시각)맨체스터 시티전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아스널의 아르테타 감독은 외질의 프리미어리그 스쿼드 포함 여부에 관해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맨시티전 사전 기자회견에서 유로파리그 25인 스쿼드에서 제외된 외질을 프리미어리그 스쿼드에 포함시킬 것이냐는 기자의 질문을 받은 아르테타 감독은 "외질이 스쿼드에 포함되지 않은 유일한 선수가 아니다. 정말 내리기 어려운 결정이었다 왜냐하면 선수들이 관여할 수 없는 것을 아는 상황에서 선수들을 팀에서 제외시키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고 피력했다.

이어 "이런 상황을 전혀 좋아하지 않지만, 결정은 내려져야만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외국인 선수 제한을 이미 초과했기 때문이다. 불행히도 우리는 그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13일 아르센 벵거 전 아스널 감독은 'BBC'와 인터뷰에서 "외질은 훌륭한 선수다. 현재 상황은 그와 아스널 모두에게 낭비라고 생각한다. 외질을 다시 기용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질문도 나왔다.

아르테타 감독은 "모든 선수의 능력을 잘 조화시키며 팀을 만드는 방법을 찾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것은 모든 선수를 관리해야 하는 우리의 일이며 책임이다"고 답했다.

이동현 기자 oneunited7@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