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네이마르의 5人픽 "포그바, 아자르, 음바페, 메시, 수아레스"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20-01-09 08:53


<저작권자(c) EPA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포그바, 아자르, 음바페, 메시 수아레스."

브라질 슈퍼스타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이 뽑은 현역 5대5 축구 드림팀 리스트다.

9일(한국시각) 영국 대중일간 미러는 네이마르의 픽을 공개했다. 네이마르는 수비수, 골키퍼를 선택하지 않았다. 모두 파워풀한 공격성향의 선수들로 라인업을 채웠다. 동료 브라질 선수 선택은 금지된 상황, 네이마르의 선택은 맨유의 폴 포그바, 아스널의 에덴 아자르, PSG 팀동료 킬리안 음바페, 바르셀로나 시절 한솥밥을 먹은 리오넬 메시와 루이스 수아레스였다. 포그바와 아자르를 제외하고는 모두 한팀에서 뛰어본 선수들이다.

한때 바르샤맨이었던 네이마르인 만큼 그리 놀랄 일은 아니지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제외됐다.

레전드 드림팀으로는 데이비드 베컴, 스티븐 제라드, 티에리 앙리, 프랭크 램파드, 사비를 택했다. 한때 세계 최고를 다퉜던 미드필더들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네이마르는 아쉬워던 2019년도 함께 돌아봤다. "프로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2019년은 내게 힘든 한해였다. 역경속에 배울 것이 많은 한해였다"고 말했다. "부상을 당했고, 복귀해야 했고, 또다시 부상했다. 나쁜 한해로 보였을 수 있지만 내게는 많은 경험들을 통해 꽉차게 배울 수 있는 한해였다. 2020년은 더 나은 해가 될 수 있도록 긍정적인 면을 이야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2020년의 목표로 또렷히 밝혔다. "2020년에는 PSG와 브라질대표팀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 우승하고 싶다"는 의지를 전했다. "나는 새로운 도전을 할 것이다. 유럽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오르고 싶고, 코파아메리카에서 한번 더 우승하고 싶다. 2020년에 이뤄야내야할 도전들"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