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울산, '모바일 매치데이 프로그램' 서비스 개시

김진회 기자

기사입력 2013-03-21 09:57


'철퇴축구' 울산 현대가 '모바일 매치데이 프로그램' 서비스를 시작한다.

울산을 비롯한 각 구단은 홈 경기 당일 관중에게 흥미를 더할 수 있는 경기 관련 책자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울산은 스마트폰 시대를 맞아 기존의 인쇄 방식의 단점을 개선한 모바일 매치데이 프로그램을 공급한다.

모바일 매치데이 프로그램은 스마트기기로 접속하는 방식이라 언제, 어디서든 울산의 홈 경기와 관련한 자료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K-리그 최초로 제작, 배포하는 모바일 매치데이 프로그램은 팬들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우선 매치 프리뷰를 비롯해 경기 기록, 선발 선수, 선수 인터뷰 등 경기 정보가 포함된다. 뿐만 아니라 홈경기 이벤트, 실시간 정보, 경기 입장권 예매도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모바일 매치데이 프로그램은 경기장 주변 편의시설은 물론 경기당일 구매한 입장권에도 QR코드가 출력되어 있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홈 경기 일주일 전부터 각종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를 통해 배포되기 때문에 경기 일정을 홍보할 수 있어 홈 경기 관중 증대 효과까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울산이 새롭게 선보일 모바일 매치데이 프로그램 1호는 31일 강원과의 홈 경기를 앞두고 22일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