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카니예 웨스트, 드디어 첫 단독 내한 공연…내달 23일 고양서 만난다

정빛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7-07 17:16


[공식]카니예 웨스트, 드디어 첫 단독 내한 공연…내달 23일 고양서 만…
카니예 웨스트. 사진=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세계적인 래퍼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가 오는 8월 내한 공연을 확정했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 넥스티스(NEXTIS)가 운영하는 음악 전문 미디어 브랜드 '채널캔디(CHANNEL CANDY)'에 따르면, 카니예 웨스트는 오는 8월 23일 경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첫 단독 내한 공연을 연다.

이 공연은 채널캔디 운영사인 넥스티스와 르그랜드가 공동 주관하고 TV조선과 말표산업이 후원한다.

카니예 웨스트의 내한은 2010년 강원 양양 낙산해수욕장에서 열린 '써머 위크앤티' 페스티벌 이후로 약 14년 만이다. 당시는 여러 가수의 무대가 펼쳐지는 공연이었던바, 카니예 웨스트가 단독으로 국내에서 공연하는 것은 처음인 셈이다.


[공식]카니예 웨스트, 드디어 첫 단독 내한 공연…내달 23일 고양서 만…
2010년 당시 낙산해수욕장에서 공연을 펼친 카니예 웨스트. 사진=연합뉴스
채널캔디 관계자는 "카니예 웨스트의 팀은 이번 공연을 기념해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채널캔디 팀과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팅 협업을 통해 국내 관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1977년생인 카니예 웨스트는 2001년 가수 제이지의 앨범 프로듀싱을 담당하며 프로듀서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2004년 1집 '더 콜리지 드롭아웃'으로 공식적으로 데뷔했다. '쇼 잼스', '골드 디거', '스트롱거', '이티', '카니발' 등 히트곡을 남기며 '21세기 최고의 뮤지션'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2000년대 그래미 최우수 랩 앨범상을 독식, 21세기 남성 솔로 최다 수상을 자랑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