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SBS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신들린 연애'가 방송 2회 만에 국내에 이어 해외 시청자들의 시선까지 사로잡으며 인기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지난달 25일 방송한 2회는 2049 시청률 1.2%로 전체 채널 1위, 순간 최고 가구시청률 3%로 동시간대 지상파 프로그램 중 가구시청률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닐슨 코리아, 수도권 기준).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7개의 영상 중 조회수 20만 회 이상 1편, 10만 회 이상 3편에 이르고 있으며, 선공개 영상 또한 10만회를 훌쩍 넘기고 있다.
해외 인기는 아시아 최대 범지역 동영상 플랫폼 뷰(VIU) 서비스를 이용하는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심상치 않다. 'Possessed Love'라는 제목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신들린 연애'는 국가별 뷰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 등에서 높은 조회수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에서 예능프로그램 부문 1위, 전체 프로그램 4위를 기록하며 방송 2회 만에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냈다. 대만 아이치이 예능프로그램 랭킹에도 14위로 이름을 올렸다. 관계자는 "대만에서는 아이치이 외에도 다른 플랫폼과도 서비스를 협의 중이다"라고 밝혔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