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기부 또 기부...임영웅 팬클럽 '선한 영향력'의 정석[善픽]

조경이 기자

기사입력 2024-05-24 21:16


기부 또 기부...임영웅 팬클럽 '선한 영향력'의 정석[善픽]
가수 임영웅

가수 임영웅의 팬클럽이 기부 릴레이를 펼치며 팬덤의 선한 영향력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위드히어로'는 2024 콘서트 'IM HERO - THE STADIUM'을 기념하고 임영웅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쌀 4톤(1,261만 원 상당)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경기·서울, 부울경 지역에서 쌀 4톤을 기부하며, 대전세종과 순천에서는 각각 라면 616개를 기부한다.

'영웅시대 위드히어로' 팬들은 "임영웅의 신곡 '온기' 가사 '단 한 번의 용기, 단 한 사람의 온기 그 작은 시작이 돼 줄 수 있어'처럼 임영웅과 함께 성장하는 성숙된 팬의 모습으로 힘들고 어려운 사회에서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단 한 사람이 되기를 멈추지 않겠다"고 전했다.


기부 또 기부...임영웅 팬클럽 '선한 영향력'의 정석[善픽]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위드히어로', 쌀 4톤과 라면 616개 기부
팬클럽 '하와이 영웅시대'도 가톨릭사랑평화의집에 2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쪽방촌 주민들을 돕기 위해 쓰인다. '하와이 영웅시대'는 "임영웅의 상암월드컵경기장 콘서트를 축하하고 아티스트 임영웅과 가장 강력한 팬덤의 조화를 잘 반영하는 선한 영향력에 동참하고자 기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팬클럽 '뉴욕 뉴저지 영웅시대'도 창단을 기념하며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에 동참하고자 오하이오주 난민구제단체에 미화 1000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팬클럽은 "임영웅의 글로벌 진출을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기부 또 기부...임영웅 팬클럽 '선한 영향력'의 정석[善픽]
'하와이 영웅시대' 가톨릭사랑평화의 집에 200만원 기부
팬클럽 '웅바라기스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200만원을 아동청소년 보호시설인 송파구 소년예수의 집에 전달했다. 웅바라기스쿨은 1년에 2번(임영웅의 생일, 연말) '사랑의 달팽이'(청각 장애인지원)에도 꾸준히 후원을 해오고 있다. '사랑의 달팽이'는 청각장애인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보청기를 지원해 소리를 되찾게 해주는 공익법인이다.

'웅바라기스쿨' 팬들은 "보호가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온기로 사랑 나눔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임영웅과 함께 '영웅시대' 일원으로서 건전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데 늘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임영웅은 이번 달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팬클럽 '영웅시대'의 이름으로 2억원을 기부했다. 2021년부터 임영웅은 사랑의열매에 '영웅시대'의 이름으로 성금을 기부해왔고 이번 기부를 포함해 사랑의열매에만 누적 성금이 9억원에 이른다. 스타와 팬들이 함께 하는 릴레이 기부 소식이 나눔의 온기를 더하고 있다. 25~26일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임영웅의 콘서트는 이 선행 릴레이로 더욱 따뜻한 빛을 발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조경이 객원기자 rookeroo@naver.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