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위대한 가이드' 70만 여행유튜버 채코제 "여행 전문가라 생각했는데 아직도 배울점 많아"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4-03-18 16:05


'위대한 가이드' 70만 여행유튜버 채코제 "여행 전문가라 생각했는데 아…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 70만 여행유튜버 채코제 "여행 전문가라 생각했는데 아…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70만 여행 유튜버 채코제가 '위대한 가이드'를 통해 여행의 의미에 대해 다시금 배우는 시간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18일 오후 마포구 상암동 모처에서는 '위대한 가이드'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신현준, 고규필, 오마이걸 효정, 미미, 이시우, 채코제, 피터 빈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김예린PD가 참석했다.

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여행 전문가, 유튜버 채코제는 이날 제작발표회 자리에서 "여행을 잘 하는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많이 배우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채코제는 다른 여행 유튜버인 빠니보틀, 원지, 곽튜브 등이 최근 각종 여행 예능에 활발히 활동하는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셔서 저도 좋은 프로그램에 합류하게 된 것 같다. 여행 프로그램이 많아질수록 힘을 얻고 열심히 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서 감사할 따름"이라고 전했다.

채코제만의 차별점을 묻는 질문에 그는 "'위대한 가이드' 프로그램 자체의 차별점이기도 한데 혼자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함께 여행한다는 점과 외국인 가이드의 지휘 아래 평소 한국인들이 접해보지 않는 이색적인 여행 코스를 다닌다는 점이 특징인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는 한국 거주 N년차 대한외국인이 가이드가 되어 모국을 방문하는 여행자들과 현지인들만이 아는 스팟들로 떠나는 현지인 착붙 여행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는 18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