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빠니보틀 "'지구마불2' 제안? 처음엔 거절…'남의 돈으로 이래도 되나' 싶어"

안소윤 기자

기사입력 2024-03-07 14:52


빠니보틀 "'지구마불2' 제안? 처음엔 거절…'남의 돈으로 이래도 되나'…
사진 제공=ENA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이 '지구마불2' 제안을 거절했던 이유를 밝혔다.

빠니보틀은 7일 서울 서대문구 연남장에서 열린 ENA와 TEO의 예능 프로젝트 '지구마불 세계여행2'(이하 '지구마불2') 제작발표회에서 "처음 시즌2 제안을 주셨을 땐 거절했었다"라고 했다,

빠니보틀은 "시즌2 제안이 처음 들어왔을 때, 제가 빠지고 더 강력한 새 멤버가 들어와야 프로그램이 잘 될 것 같다고 말씀드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가님이 제가 나오는 게 좋다고 하시더라. '또 남의 돈으로 이렇게 여행을 가도 될까' 싶었다"며 "책임 없는 쾌락이라고 정의하고 싶다"고 솔직하게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시즌1 촬영 이후 달라진 점에 대해선 "유튜브 채널만 운영했을 땐 저와 비슷한 또래들이 많이 알아봤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이 방송된 이후에는 나이 많으신 분들까지 알아봐주셔서 깜짝 놀랐다"고 전했다.

'지구마불2'는 여행 크리에이터 3대장 빠니보틀, 원지, 곽튜브가 주사위에 운명을 맡긴 채 떠나는 예측불허 어드벤처를 담은 여행 예능이다. 특히 시즌1은 지난해 ENA 상반기 예능 최고 시청률을 차지했으며 넷플릭스, 티빙 등 OTT 플랫폼에서도 높은 순위에 안착했다. 또한 유튜브 영상은 매주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를 휩쓸며 누적 조회수 6천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즉흥 여행을 리얼하게 담아내며 신선한 충격을 줬던 시즌1에 이어 시즌2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ENA '지구마불2'는 오는 9일 오후 7시 50분 첫 방송된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