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박은빈 빈자리', 이세영 웃고 김유정 울어…'열녀박씨' 7.4% vs '마이데몬' 3.4%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23-12-09 09:30 | 최종수정 2023-12-09 09:31


'박은빈 빈자리', 이세영 웃고 김유정 울어…'열녀박씨' 7.4% vs …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박은빈 떠난 자리, 이세영이 꿰찼다. 시청률 반등의 기회를 놓친 김유정은 3.6% 시청률로 반등 모멘텀 마련에 실패했다.

지난 8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기획 장재훈, 김성욱, 연출 박상훈 강채원, 작가 고남정, 제작사 초록뱀미디어) 5회는 닐슨 코리아 기준 전국 7.4%, 수도권 7.2%, 2049 시청률 1.6%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한 번 경신하는 행보를 보여줬다. 특히 극 중 강태하(배인혁)가 쓰러지는 장면에서는 분당 최고 시청률이 9.1%까지 치솟았다.

반면 지난 8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마이 데몬'(연출 김장한, 극본 최아일, 제작 스튜디오S·빈지웍스) 5회 시청률은 전국 평균 3.4%, 순간 최고 시청률은 6.9%(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이다. 타깃 2049 시청률은 1.4%를 기록했다. 1회 4.5%에 비해 시청률이 다시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9일이 나락이냐 상승이냐를 가를 결정적인 하루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은빈 빈자리', 이세영 웃고 김유정 울어…'열녀박씨' 7.4% vs …
사진 제공=SBS

'박은빈 빈자리', 이세영 웃고 김유정 울어…'열녀박씨' 7.4% vs …
사진 제공=SBS
이날 방송에서 낯선 감정에 흔들리는 구원(송강 분)의 혼란이 그려졌다. 도도희(김유정 분)에게 두근거림을 느낀 구원은 '악생' 처음 맞닥뜨린 감정에 혼란스러웠다. 마음을 자각하지 못한 채 '도도희 입덕 부정기'를 시작한 구원. 갑작스러운 밀어내기에 상처를 받은 도도희는 '운명공동체'를 철회했다. 그리고 위기가 찾아왔다. 사이코 살인마의 습격으로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인 도도희. 이번에도 어김없이 구원이 나타났다. 안도와 애틋함이 오가는 도도희와 구원의 절절한 눈맞춤 엔딩은 심박수를 높였다.

한편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5회에서는 박연우(이세영)가 조선 사람인 것을 인지하는 강태하(배인혁)의 모습과 더불어 박연우와 강태하의 계약결혼에 위기가 찾아오는 모습이 그려졌다.

박연우에 관한 소문이 도는 가운데, 박연우는 강태하가 놓고간 서류를 전달해고자 회사를 찾다가 기자들에게 포착됐다. 회사를 돌아보고 있던 강태민(유선호)의 도움으로 자리를 벗어났지만, 순간 자신의 어머니와 똑 닮은 미담 대표 이미담(김여진)을 목격하자 충격을 받고 뒤를 쫓았다.


'박은빈 빈자리', 이세영 웃고 김유정 울어…'열녀박씨' 7.4% vs …
사진 출처=MBC

'박은빈 빈자리', 이세영 웃고 김유정 울어…'열녀박씨' 7.4% vs …
사진 출처=MBC
그 사이 이미담은 SH와의 공식 협업은 거절하겠다고 선언, 강태하를 난감케 했지만 강태하는 삼고초려의 심정으로 이미담을 붙잡았다. 이때 이미담은 강태하가 양복 안에 입고 있던 셔츠의 자수를 발견하자 이유없는 끌림에 눈을 떼지 못했다. 그런데 강태하와 이미담이 함께 있는 순간, 등장한 박연우가 이미담을 향해 "어머니"라고 부르며 달려가 껴안은 채 오열한 것. 이후 민혜숙이 주최한 긴급 임원 회의에서 임원들이 강태하를 향한 불평을 쏟아내고, 미담 계약이 불발 된 듯 민혜숙이 분위기를 조성한 가운데 강태하가 이미담과 함께 나타나 미담이 1주년 전시회를 맡는다고 공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박연우는 홍성표가 건네준 은 노리개의 색이 이상하게 변한 것을 보고 조선 서방님의 피가 묻었던 곳이라며 의구심을 드러냈고, 그 순간 박연우 방에 있던 배롱 잎 하나가 시들면서 떨어져 불안감을 드리웠다. 동시에 강태하가 갑자기 심장 통증을 호소하는 모습과 박연우의 조선 서방님인 강태하가 피를 토하며 쓰러지던 모습, 그리고 박연우가 놀란 얼굴로 은 노리개를 바라보는 모습이 담기면서, 이들의 운명에 대한 궁금증을 폭발시켰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