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연과 만남 소중히"…실용 영어 전문가 민병철이 쓴 에세이

기사입력 2023-09-01 13:43

[연합뉴스 자료사진]
[BCM출판사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확실한 성공은 우연한 만남에서 이루어진다' 출간

(서울=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어릴 적 선교사와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실용 영어 인생의 길을 걸었고 생활영어도, 선플 운동도 다 우연한 기회로 시작했습니다. 지나고 보니 살아가면서 마주치는 수많은 '우연'과 그 속에서 생기는 '인연과 만남'을 소중히 여기면서 집중하는 삶이 의미 있고, 성공하는 인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랫동안 영어교육에 천착한 민병철 중앙대 석좌교수가 자신의 인생 경험과 실용 영어를 접목한 에세이 '확실한 성공은 우연한 만남에서 이루어진다'를 펴냈다.

호주 선교사의 아들을 만나 영어를 처음 알게 된 저자는 'MBC 민병철의 생활영어'를 10년간 진행하며 영어교육자로 명성을 얻었다.

2007년에는 뉴스에서 악플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한 연예인의 사건을 접한 것을 계기로 인터넷상의 악플과 혐오 표현에 대응하는 '선플 운동'에 나서기도 했다.

저자는 43년 전 출간됐으나 절판된 '민병철 생활영어'를 새롭게 쓰던 중 올해 초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다. 방송 내용은 그가 걸어온 길의 축소판과 같았다. 좀 더 풍성한 내용으로 책을 쓸 수 있을 듯했다.

그는 방송에서 못다 한 말들을 정리하고, 거기에 '민병철 생활영어'에 나오는 핵심 영어 표현을 소개하는 방향으로 작업 방향을 틀었다.

풍성한 이야기와 함께 에세이 속 상황에 맞춰 쉽게 배울 수 있는 생활영어 표현을 다양한 예문과 함께 실었다.

저자는 "43년 전 나온 '민병철 생활영어'가 '민병철 생활영어 에세이'로 다시 태어나 감개무량하다"고 말했다.

BCM출판사. 240쪽.

buff27@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
code:04oY
device: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