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가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 (Billboard Bubbiing Under Hot 100) 차트'에 최단 기간에 오른 케이팝 걸그룹이 됐다.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가 처음 빌보드에 진입한 것은 지난 7일이다.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Billboard World Digital Song Sales(week of March 11, 2023)) 3월 11일 주간 8위를 기록한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는 데뷔 110일 만에 빌보드 차트 인에 성공한 걸그룹이 됐다. 이는 여타 4세대 아이돌 사이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성과다.
순위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 성과는 더욱 놀랍다.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 (Billboard Bubbiing Under Hot 100) 차트'에서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보다 높은 순위에 있는 팀은 단 11팀 뿐이다. 칼리 우치즈(Kali Uchis),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트와이스 등 누구나 이름을 들으면 알만한 아티스트들이다.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는 전세계 어린이들의 최애곡 '아기상어' 다음 순위에 올랐다. 뉴진스의 'Hype boy(하입 보이)' 보다도 위다.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는 이제 자신들의 기록은 물론, 케이팝의 기록까지 새롭게 써내려가는 그룹이 됐다. 이미 국내 리스너들에게 그 실력을 인정받은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가 또 어떤 성과를 이뤄내며 해외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아낼지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