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처음 아니네"..트와이스 채영 '나치 문양' 티셔츠 사과→JYP도 "책임 통감"[종합]

이유나 기자

기사입력 2023-03-22 08:41 | 최종수정 2023-03-22 08:42


"처음 아니네"..트와이스 채영 '나치 문양' 티셔츠 사과→JYP도 "책…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트와이스 채영이 나치 문양이 그려진 티셔츠를 입은 것에 대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채영은 "게시물 관련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제가 착용했던 셔츠 안에 기울여진 'swastika'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세밀히 살폈어야 함에도 이를 확인치 못하여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고 사과했다.


"처음 아니네"..트와이스 채영 '나치 문양' 티셔츠 사과→JYP도 "책…
이어 채영은 "이러한 부분에 있어, 향후 절대적으로 유의하여 이러한 상황으로 많은 분들을 심려케 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고 덧붙였다.

앞서 채영은 나치 문양이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있어 논란이 됐다. 'swastika'는 영어 사전 뜻으로 '만자(卍字), (옛 독일 나치당의) 어금 꺾쇠 십자표지'의 뜻을 갖고 있다. 채영의 티셔츠 글에 해외 팬들은 댓글로 사과를 요구했고, 채영은 "진심으로 죄송하다"면서 해명과 함께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다. 채영의 나치 문양 티셔츠 착용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점에서 찐팬들도 당황스럽다.


"처음 아니네"..트와이스 채영 '나치 문양' 티셔츠 사과→JYP도 "책…
특히 해외팬들의 비난이 거세자 JYP 소속사 측에서도 이례적으로 함께 사과문을 게재했다.

JYP 엔터테인먼트는 22일 "트와이스 멤버 채영 인스타그램 게시물 관련 말씀드립니다. 채영이 착용한 셔츠에서 기울여진 swastika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해 심려를 끼쳐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소속사에서 더 세밀히 살폈어야 함에도 이를 확인하지 못한 점 책임을 통감합니다. 향후 이러한 상황이 절대 재발치 않도록 저희 또한 같히 주의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라고 머리를 숙였다.

채영이 속한 트와이스는 지난 10일 새 미니앨범 'READY TO B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SET ME FREE'로 활동 중이다.

ly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