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뇌과학자 장동선 "예상치 못한 것에서 사패 만날 수 있어"…연인이 사패임을 알게된 지인 경험담 공개('세치혀')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23-03-20 16:35


뇌과학자 장동선 "예상치 못한 것에서 사패 만날 수 있어"…연인이 사패임…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에 한층 신비롭고 강력한 썰이 등장한다.

나와 내 주변 사람들은 과연 사이코패스일지. 높은 신빙성을 자랑하는 뇌 과학자 장동선이 '세치혀'에 출연해 사이코패스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인 것. 그의 특별한 테스트 내용에 썰피플은 혹시라도 본인일까 봐 긴장하며 초긴장하는 모습이 공개돼 관심이 집중된다.

오는 21일 방송되는 '세치혀'는 '혓바닥'으로 먹고 사는 입담꾼들이 오로지 이야기 하나만으로 겨루는 대한민국 최초의 썰스포츠다

이른바 '뇌슐랭 세치혀'로 명명된 장동선. 그는 본격적으로 썰을 시작함과 동시에 사이코패스의 특징들을 설명하며 예상치 못한 곳에서 사이코패스를 만날 수 있다고 전해 썰피플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이코패스 출신의 뇌 과학자 제임스 팰런 교수의 이야기를 풀며 모두를 충격의 도가니로 빠져들게 했다. 자신의 뇌 스캔을 직접 떠보며 셀프로 유전자 검사를 시작으로 스스로가 전형적인 사이코패스임을 알게 된 제임스 팰런. 자신의 조상을 거슬러 올라가 조사해보니 심지어 연쇄 살인마까지 있었던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안겼다.

이어서 장동선은 사이코패스 사례로 한 의대생의 이야기를 풀었다. 사연의 주인공은 부모님이 불에 타 죽었다는 어려움을 고백했다. 그 고백에 사이코패스 성향을 가진 의대생이 충격적인 대답을 해 썰피플들을 경악에 빠뜨린다.

또 다른 사례로 사랑하는 사람이 사이코패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던 지인의 실제 경험담을 공개했다. 경험담의 내용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사이코패스라는 증거를 발견하게 된 후 극심한 충격에 외상후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해 궁금증을 모은다.

한편 배성재는 "뇌슐랭 세치혀가 한국과 비슷한 독일판의 과학 경연 대회에서 세치혀로 우승했다"며 장동선의 놀라운 스펙에 기대감을 높였다. 그의 스펙에 상대 세치혀 이과장은 "웹 드라마 '좋좋소'로 한국 최초 프랑스 칸 영화제 초청을 받았다"고 맞받아치며 두 세치혀 모두 역대급 스펙으로 위엄을 자랑했다는 전언이다.


그러한 반면 상대 세치혀 이과장은 '천하제일 악덕 기업 까기 대회'로 장동선과의 대결에 있어 선공하며 중소기업에서 경험했던 일화들과 유튜브로 받은 중소인들의 사연 중 충격적인 이야기를 풀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