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조성진 "쇼팽 콩쿠르 우승 혜택? 강남 보쌈집 전 서비스" ('유퀴즈')

이우주 기자

기사입력 2023-03-16 00:49 | 최종수정 2023-03-16 07:10


조성진 "쇼팽 콩쿠르 우승 혜택? 강남 보쌈집 전 서비스" ('유퀴즈')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유퀴즈'로 최초 예능 나들이에 나선다.

15일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모습이 담겼다.

한국인 최초 쇼팽 콩쿠르 우승을 한 조성진은 '쇼팽의 귀환'이라 불린다. 첫 예능 출연에 조성진은 "제가 재밌는 사람이 아니어서 민폐가 될까 봐 이제까지 안 했다. 어머니께서 조세호 선생님 좋아하신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조성진이 우승한 쇼팽 콩쿠르는 세계 3대 콩쿠르다. 조성진은 대회 내내 미스 터치가 없었다는 유재석의 말에 "(미스 터치가) 있었다. 그런데 미스 터치를 피하는 게 목적이 되면 안 된다 생각한다. 음악이 먼저 들려야 한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에 조세호는 자신의 손가락과 조성진의 손가락을 비교해보며 "길다"고 놀란다. "손가락이 길면 피아노 치는 데 유리한 점이 있냐"는 질문에 조성진은 "짧아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다"고 답해 웃음을 안겼다.

"콩쿠르 우승 혜택이 있냐"는 유재석의 질문에는 "강남역 보쌈집을 갔는데 전을 서비스로 주셨다"고 밝혀 뜻밖의 예능감도 기대케 한다.

wjle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