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MBC 강의 프로그램 '일타강사'에서는 수산물 전문가 김지민(입질의 추억)이 'K-수산물 제대로 즐기는 법'을 공개한다.
또한 연예계 낚시광으로 소문난 이계인은 50년, 반세기 만에 강의를 듣는다고 밝혔는데 홍현희가 "이경규 선배님, 이덕화 선배님을 비롯해서 연예계 최고의 낚시 대부는 누구냐"고 묻자 "같이 낚시를 해봤지만 밤새도록 나만 잡았다"라고 답하며 남다른 낚시 부심을 드러낸다. 이어 이계인은 강사 김지민을 의식한 듯 "숭어 새끼를 뭐라고 하는지 아냐?"며 뜬금포 질문을 던지는데, 김지민이 정답을 맞히고 테스트를 통과하자 오히려 당황한다
김지민은 '2023 한국어(漁) 활용백서, K-수산물 제대로 즐기는 법'을 공개할 것을 예고했는데, 생선계의 *르메스라 불리는 최고급 어종 금태와 살 오른 대게 등 지금 먹어야 가장 맛있는 봄 제철 수산물을 소개하며 자신만의 요리 꿀팁을 전했다.
이어 김지민은 오징어 입을 잘못 먹으면 남아있던 오징어의 정포(여러 마리의 정자가 형성한 주머니)가 입안에 가시처럼 박힐 수도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 또한 전했다. 오징어 정포는 수컷이 아닌 암컷 오징어의 입에서 발견되는데 그 이유는 늙은 수컷 오징어가 산란 기능도 갖추지 못한 어린 암컷 오징어의 몸통에 정자를 주입하는 음흉한 습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
한편, 지난 방송에 이어 수강생으로 등장한 '환승연애2'의 출연자 정현규는 서울대 재학 중 수강신청에 실패한 서울대 1초 컷 인기 강의 유성호 교수의 '죽음의 과학적 이해' 수업을 일타강사를 통해 들었다며 일타강사에 대한 무한 애정을 뽐낸다.
또한 수산물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뽐내며 의외의 매력을 보여준 정현규는 특히 홍현희가 "역시 우리 현규"라며 무한 애정을 드러내자 자신의 유행어 "내일 봬요 누나"로 화답한다. 이어 MC들의 요청에 "매주 봬요 일타강사"라고 말한다.
이외에도 김지민은 제대로 알고 나면 먹을 수 없는 수산물부터 수산시장에서 똑똑하게 구매하는 꿀팁과 저울 눈속임을 피하는 법까지 수산시장 이용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들도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자타공인 수산물 일타강사 김지민이 들려주는 '2023 한국어(漁) 활용백서, K-수산물 제대로 즐기는 법'은 15일 오후 9시 MBC '일타강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