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종합] 김새론 측, 생활고 2차 호소 "사실상 재산없어 알바中…빚 갚기도 막막"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3-03-14 11:21 | 최종수정 2023-03-14 12:19


[종합] 김새론 측, 생활고 2차 호소 "사실상 재산없어 알바中…빚 갚기…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음주운전 사고로 재판을 받고 있는 배우 김새론 측이 생활고를 재차 강조했다.

김새론 측 변호인은 13일 "김새론이 사고 당시부터 사실상 재산이 없었으며 생활고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밝혔다.

김새론은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럭셔리 하우스와 고가의 외제차 등을 공개, 그가 생활고를 겪고 있는 것은 핑계에 불과하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이에 김새론은 아르바이트 인증샷을 공개했는데 머리카락을 제대로 묶지 않고 산발이 된 채 베이킹을하는 모습으로 위생 논란이 불거졌다. 여기에 김새론이 일한 커피 프랜차이즈 매장 측에서는 "김새론이 정식 아르바이트로 일한 적이 없으며 해당 사진을 어떻게 찍게 됐는지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혀 논란이 가중됐다.

이에 김새론 측은 "음주운전 사고 위약금 자체가 상당해 많은 채무를 떠안았다. 방송에서 공개한 아파트는 소속사 명의의 전세집이었는데 돈이 없어 전세보증금과 소속사 돈으로 피해자들에게 배상했다. 그동안의 소득은 부모님 사업자금과 가족들의 생활비로 다 쓰여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소속사가 선 배상한 금액도 어떻게 갚아야 할지 막막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김새론은 지난해 5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가드레일과 가로수를 수차례 들이받는 사고를 낸 혐의를 받는다. 김새론이 이 사고로 부담하게 된 배상금 규모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유사 판례를 볼 때 적게는 수억원, 많게는 수십억원에 달할 것이란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 가운데 상당액은 김새론이 촬영 중이었거나 준비 중이었던 작품 제작사에 대한 위약금으로 알려졌다.

김새론은 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4단독 이환기 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소녀 가장으로 가족들을 부양해 온 김새론은 피해배상금 지급 후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