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합]'더 글로리', 한 치의 자비도 없는 '복수극'을 이렇게 통쾌해 해도 되나? 그래서 우리 동은이는요?(※스포 주의!)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23-03-11 22:00 | 최종수정 2023-03-11 22:02


[종합]'더 글로리', 한 치의 자비도 없는 '복수극'을 이렇게 통쾌해 …
The Glory Song Hye-kyo as Moon Dong-eun in The Glory Cr. Graphyoda/Netflix ⓒ 2023

※'더 글로리'의 주요 내용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가 포함됐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그래서 우리 동은이는요?"

핏빛 파멸극이다. 무자비한 지옥행 열차다. 인생을 건 복수극이 한치의 자비도 없이 펼쳐졌다.

'더 글로리' 문동은(송혜교 분)이 생을 건 복수에 성공했고, 가해자들은 파국을 맞았다. 그 과정이 더할나위없이 냉정하고 잔인했다.

10일 오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극본 김은숙/연출 안길호) 파트 2 전편이 공개됐다. 이미 관객과의 대화나 배우들의 인터뷰 등을 통해 잔인한 복수가 성공을 거둔 다는 것은 어느정도 알려진 바. 어설픈 화해나 개과천선이 없이 가해자들의 파멸이 펼쳐지는 것은 충분히 예상된만큼, 복수를 끝낸 뒤 송혜교의 선택에 대해 시청자들의 궁금증 또한 높아지고 있다.

파트 2는 문동은의 집을 찾은 하도영(정성일 분)이 그곳에 먼저 와 있었던 박연진(임지연 분)을 '발견'하면서 시작된다. 벽 가득 아내의 사진이 붙어있는 것을 보고 연진과 동은의 과거를 짐작하게 된 하도영은 이를 추궁하지만, 박연진은 오히려 단지 사이가 안좋았을 뿐이라고 학폭 사실을 잡아떼며 남편이 이곳을 찾은 이유에 대해 물으면 화를 냈다.


[종합]'더 글로리', 한 치의 자비도 없는 '복수극'을 이렇게 통쾌해 …
The Glory (L to R) Yeom Hye-ran as Kang Hyeon-nam, Im Ji-yeon as Park Yeon-jin in The Glory Cr. Graphyoda/Netflix ⓒ 2023
전에 없던 위기감을 느낀 박연진은 강현남(염혜란 분)을 새 고데기로 쓰려하고, 과거 문동은의 학폭 사실을 돈 몇푼에 눈감아버린 친모까지도 동은 앞에 다시 나타난다.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은 동은의 엄마는 여전히 딸은 안중에도 없고, 이 사실을 놓고 동은과 다투다 방에 불을 낸다. 그런데 이는 동은이 사전에 계획한 것. "엄마가 변하지 않아서 고마와"라고 처절하게 울부짖는 동은의 절규가 폐부를 찌르는 가운데, 그녀의 반전 계획이 드러난다. 이 과정을 다 녹화한 동은은 엄마를 병원에 강제 입원시키는 것으로 복수를 완성한다.


이사이 가해자들도 동은이 깔아놓은 판에서, 바둑판 위 알처럼 스스로 서로를 파별로 몰아간다.

박연진은 혼자 살 궁리를 찾느라 정신이 없고, 이사라(김히어라 분)는 박연진 탓만하며 , 하도영에게서 하예솔(오지율 분)을 빼앗으려는 전재준(박성훈 분), 부자 친구들에게 자격지심을 느끼고 결혼으로 신분상승을 꿈꾸는 최혜정(차주영 분) 등은 서로에게 파멸의 계단이 되어 준다.


[종합]'더 글로리', 한 치의 자비도 없는 '복수극'을 이렇게 통쾌해 …
The Glory (L to R) Song Hye-kyo as Moon Dong-eun, Jung Sung-ill as Ha Do-yeong in The Glory Cr. Graphyoda/Netflix ⓒ 2023
이 처절한 복수를 끝내고 허탈하게 자살을 하려던 동은. 그러나 그런 그녀를 붙잡아 준것은 역시 같은 상처를 안고 사는 사람들이 서로에게 건네준 온기였다. 여정의 엄마가 자기 아들을 구해달라는 외침으로 동은을 다시 일으켜세웠고, 남편의 폭행과 연진의 협박 등 막다른 골목까지 다다른 현남은 결국 동은을 향한 의리를 지킨다.

결국 사적 복수를 끝내고도 다시 삶의 의지를 되찾게 된 동은은 주여정(이도현 분)을 도우며, 서로의 안식처이면서 연인으로 새로운 시작을 맞이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종합]'더 글로리', 한 치의 자비도 없는 '복수극'을 이렇게 통쾌해 …
The Glory (L to R) Yeom Hye-ran as Kang Hyeon-nam, Song Hye-kyo as Moon Dong-eun in The Glory Cr. Graphyoda/Netflix ⓒ 2023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