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더보이즈, '뮤뱅' 결방에도 2주 연속 1위… 신보 'ROAR'로 '5관왕' 달성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23-03-11 09:35 | 최종수정 2023-03-11 09:36


더보이즈, '뮤뱅' 결방에도 2주 연속 1위… 신보 'ROAR'로 '5관…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또 한번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하며 끝나지 않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일, WBC 중계 방송으로 결방된 KBS 2TV '뮤직뱅크'의 공식 홈페이지 공지에 따르면 더보이즈의 신곡 '로어(ROAR)'가 3월 2주차 K-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정상에 올랐다.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뮤직뱅크 1위에 오르며 총 음악방송 5관왕을 달성한 더보이즈는 최근 공식 음반 활동을 종료한 시점임에도 계속해서 음방 1위를 이어가며 끝나지 않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더보이즈는 결과 공개 직후 공식 SNS를 통해 "더비(공식 팬덤명) 1위하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늘 응원해주는 우리 더비 고맙고 많이 사랑한다"라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하며 기쁨을 함께 나눴다.

특히 더보이즈는 이번 신곡 활동을 통해 음악방송 뿐 아니라 미국 빌보드, 글로벌 아이튠즈 앨범 차트 등 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글로벌 성장세를 입증했다.

이들은 3월 11일 자로 업데이트된 빌보드 차트 내 4개 부문 상위권에 랭크되며 화제를 모았다. '월드 앨범(World Albums)' 차트 6위를 시작으로, '히트시커 앨범(Heatseekers Albums)' 차트 7위, '이머징 아티스트(Emerging Artists)' 차트 4위에 오르며 톱10 내 진입, '톱 앨범 세일즈(Top Album Sales)' 차트에서는 1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대세 행보를 펼치고 있다.

더불어 지난 2월 20일 컴백 직후에는 싱가포르, 필란드, 터키,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1개국 정상과 송 차트 4개국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인 한터차트에서는 2월 4주 차 주간 음반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음원, 음반, 음방, 글로벌 차트 최상위권을 싹쓸이, 국내외를 아우른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