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DKZ 경윤, 'JMS 신도' 가족 손절했는데…'목사 이모' 발언 추가 해명 요구 [종합]

이우주 기자

기사입력 2023-03-08 09:51 | 최종수정 2023-03-08 09:52


DKZ 경윤, 'JMS 신도' 가족 손절했는데…'목사 이모' 발언 추가 …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DKZ 경윤 측이 부모님이 JMS 신도라는 의혹에 재빠른 '탈교'를 선언했다. 그러나 경윤을 향한 의혹은 점점 더 거세지고 있다.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 ('이하 '나는 신이다'')에서는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총재 정명석의 추악한 실체를 다뤘다. 자신이 메시아라고 주장하는 정명석은 여신도들을 상습적으로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용기를 내고 나온 피해자들은 '나는 신이다'를 통해 정명석에게 당한 피해를 낱낱이 언급했고 심각한 수준에 일각에서는 성범죄 피해를 선정적으로 묘사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까지 일었다. 이에 조성현 PD는 한 라디오 방송을 통해 "실제 수위의 10분의 1 정도밖에 다루지 못했다. 저희가 방송에서 다뤘던 것들하고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아주 심각한 성착취나 성학대에 관한 내용도 많이 있었다. 저희 팀도 촬영을 한 번 갔다 오면 정신적 충격을 받아 일주일 동안 앓아 눕기도 했다"고 밝혔다.


DKZ 경윤, 'JMS 신도' 가족 손절했는데…'목사 이모' 발언 추가 …
이에 온라인에서는 더 이상의 피해를 막고자 전국의 JMS 교회 목록이 공유됐다. 이 가운데 DKZ경윤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카페 주소도 알려져 충격을 안겼다.

경윤의 가족이 JMS 신도가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지자 DKZ 소속사 동요엔터테인먼트 측은 7일 "DKZ 경윤 군의 가족 분께서 운영하시는 업체와 관련하여 본인과 가족의 확인한 결과, 경윤 군은 특정 단체에 대하여 많은 분들의 제보와 방송 내용을 확인하기 전까지는 부모님이 다니시는 정상적인 일반 교회로 알고 있었으며 방송과 관련된 해당 내용을 접한 적도 없고 인지한적도 없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사실을 알게 된 즉시 경윤군 역시 방송 내용을 확인하고 경악을 금치 못하였으며, 가족들이 운영하던 업체는 즉시 영업을 중지함과 동시에 특정 단체와 관련된 모든 부분을 확인하여 탈교 및 향후 어떠한 관련도 없을 것"이라 강조, 사과했다.


DKZ 경윤, 'JMS 신도' 가족 손절했는데…'목사 이모' 발언 추가 …
하지만 일각에서는 경윤이 정말 가족의 종교를 몰랐을까라는 의구심도 생기고 있다. 경윤은 과거 인터뷰를 통해 "(제가) 기독교 신자다. 이모가 목사님인데 항상 우리를 위해 기도를 해준다. 이모를 아는 전국의 교회 사람들도 우리 멤버의 이름을 한 명 한 명 거론하며 기도해준다고 들었다. 기도를 받아 멤버들이 지치지 않고 활동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던 바. 라디오를 통해서도 "친가족처럼 항상 계시는 이모가 있다. 이모가 멤버들 이름 한 명 한 명 적어서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보냈다"고 밝혔다. 목사인 이모와 가족같이 지냈다는 경윤이 정말 가족의 종교와 무관하냐는 것. 이에 팬들은 경윤에 추가 해명을 요구하고 있다.

wjle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