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이펙스 위시, '상견니' 주인공 허광한 커버곡 화제…대만 언론도 조명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2-04-06 15:28


사진 제공=C9엔터테인먼트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그룹 이펙스(EPEX) 멤버 위시가 '상견니'로 유명한 대만 배우 허광한의 곡을 커버해 핫한 반응을 이끌고 있다.

위시는 최근 이펙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허광한의 '一日(One Day at a Time)'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위시는 담백하고 감미로운 음색은 물론 수준급의 중국어 발음을 구사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진 가운데 지난 5일에는 야후, 빈과일보, 자유시보 등 여러 매체에도 보도됐다. 현지 4대 신문사인 '중국시보(中國時報, CHINA TIMES)'에서도 위시의 '一日' 커버를 집중 조명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위시는 '중국시보'를 통해 "연습생 시절부터 중국어를 공부해 왔기 때문에 언젠가 기회가 되면 중국어 노래에 도전해 보고 싶은 소망이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주변에서도 이 노래가 나와 잘 어울린다고 하더라. 대만 드라마 '상견니' 덕분에 허광한을 알게 돼 이 작품을 부르기로 결정했다"며 곡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중국어로 노래를 처음부터 끝까지 불러본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너무 뜻깊다. 대만 팬들도 이번 커버 영상을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다른 나라의 언어로 더 많은 노래를 불러보고 싶다"고 전했다.

앞서 멤버 백승 또한 일본 래퍼 '소라네(空音)'의 '허그(Hug)' 커버곡에 도전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이펙스는 앞으로도 더욱 다채로운 언어와 음악으로 소통하며 글로벌한 존재감을 키워갈 예정이다.

이펙스는 오는 11일 미니 3집 불안의 서 챕터 1. '21세기 소년들'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