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박성제 신임 MBC사장 취임…"고정관념 부수면 도약의 계단 나타날것"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20-03-02 11:39


사진제공=MBC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박성제 제35대 문화방송(MBC) 사장이 2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박 신임 사장은 2일 상암동 문화방송 M 라운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오로지 중요한 기준은 우리 제품의 소비자인 시청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며 "'빠르고 유연한 조직'으로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소통과 토론의 리더십 능력 중심의 유연한 세대교체 독립성 보장을 통한 신뢰도 제고를 제시했다. 박 사장은 "고정관념의 벽을 부수면 도약의 계단이 나타날 것"이라며 "제가 그 줄 맨 앞에 서겠다"고 말했다.

박성제 사장은 서울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1993년 MBC 기자로 입사했고 2007년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 본부장, 2018년 MBC 보도국장 등을 역임했다.

이날 취임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MBC 사내 방송과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되었다. 취임식은 박 사장의 취임사에 이어 새로 선임된 정호식 콘텐츠총괄부사장, 강지웅 기획조정본부장, 도인태 미디어전략본부장, 민병우 보도분부장이 간단한 인사 더불어 향후 경영 기조를 밝히는 순서로 진행됐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