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MBC 연기대상] 소지섭, MBC 연기대상 수상…'내뒤테' 올해의 드라마 [종합]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8-12-31 00:28


배우 소지섭이 30일 상암동 MBC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18 MBC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대상 후보에는 <붉은 달 푸른 해>의 김선아, <내 뒤에 테리우스>의 소지섭, <나쁜형사>의 신하균, <숨바꼭질>의 이유리, <검법남녀>의 정재영, <이별이 떠났다>의 채시라가 이름을 올렸다.
상암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8.12.30/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소지섭이 '2018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30일 오후 MBC 미디어센터 공개홀에서 '2018 MBC 연기대상'이 김용만과 서현의 진행으로 개최됐다.

소지섭은 '2018 연기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소지섭은 "'테리우스' 하는 동안 행복했고, 감사했다. 연기 하는 모든 선후배님 모두 존경하고, 고생하는 스태프들 늘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팬들과 직원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건넸다.



최우수연기상 주말특별기획 부문에는 '데릴남편 오작두' 김강우, '이별이 떠났다' 채시라, '숨바꼭질' 이유리, 연속극 부문에는 '내 사랑 치유기' 연정훈과 소유진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특히 연정훈은 수상 소감 중 아내 한가인의 둘째 임신 소식을 전했다.

그는 "집에서 항상 응원해 주는 나의 1호팬이자, 내가 1호팬인 아내와 딸에게 감사하다"며 "내년에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게 됐다. 씩씩하게 건강하게 태어나서 행복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고 깜짝 고백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월화 미니시리즈 부문에는 '검범남녀' 정재영, '나쁜형사' 신하균, '검범남녀' 정유미, 수목 미니시리즈 부분에는 '내 뒤에 테리우스' 소지섭, '붉은 달 푸른 해' 김선아가 수상했다.


정재영은 "내년에 시즌2를 한다. 시청자 여러분들 많이 기대해주시고, 시즌 10 될때까지 계속 자리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하기도 했다. 또한 정유미는 "앞으로 평생 갚으며 살아가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소지섭은 "작품을 하면서 밥상에 숟가락을 얹는 게 아니라 밥상이 되고 싶었다. 밥상을 너무나 맛있게 차려준 배우님들 스태프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호흡을 맞춘 정인선에게 감사의 말을 건넸다.

또한 김선아는 "'붉은 달 푸른 해'는 스릴러라서 추리하는 재미도 있지만 드라마가 주는 메시지가 크다. 못 보신 분들이 있다면 정말 꼭 한 번 봐주시길 바란다"며 "우리도 시즌2를 하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우수연기상 주말특별기획 부문에는 '데릴남편 오작두' 정상훈, '이별이 떠났다' 조보아, 연속극 부분에는 '부잣집 아들' 이규한, '내사랑 치유기' 박준금이 수상했다. 또한 우수연기상 월화 미니시리즈 부문에는 '위대한 유혹자' 우도환, '위대한 유혹자' 문가영, 수목 미니시리즈 부문에는 '이리와 안아줘' 장기용, '내 뒤에 테리우스' 정인선이 수상했다.

'이리와 안아줘'에서 사이코패스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섬뜩함을 안긴 허준호는 드라마PD가 뽑은 올해의 연기자상과 황금연기상을 수상했다. '신과의 약속' 강부자는 또 다른 황금연기상의 주인공이 됐다. 올해의 작가상은 '내 뒤에 테리우스'의 오지영 작가가 수상했다.

또한 청소년 아역상으로 '내 뒤에 테리우스' 김건우, '내 뒤에 테리우스' 옥예린, '이리와 안아줘' 류한비, '이별이 떠났다' 신비, '배드파파' 신은수, '신과의 약속' 왕석현,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 이나윤, '숨바꼭질' 조예린 등 8명이 수상했다.

조연상 주말특별기획 부분에는 '이별이 떠났다' 정혜영, 연속극 부분은 '비밀과 거짓말' 전노민, 월화미니시리즈 부분은 '배드파파' 김재경, 수목미니시리즈 부분은 '내 뒤에 테리우스' 강기영이 수상했다.

신인상에는 '어서와 이리와' 김경남, '이별이 떠났다' 이준영, '비밀과 거짓말' 오승아, '나쁜형사' 이설이 수상했다.

anjee85@sportschosun.com

이하 '2018 MBC 연기 대상' 수상자(작)

대상

소지섭 (내 뒤에 테리우스)

최우수우수연기상

주말특별기획 남자 : 김강우 (데릴남편 오작두)

주말특별기획 여자 : 채시라 (이별이 떠났다), 이유리 (숨바꼭질)

연속극 남자 : 연정훈 (내 사랑 치유기)

연속극 여자 : 소유진 (내 사랑 치유기)

월화 미니시리즈 남자 : 정재영 (검범남녀), 신하균 (나쁜형사)

월화 미니시리즈 여자 : 정유미 (검범남녀)

수목 미니시리즈 남자 : 소지섭 (내 뒤에 테리우스)

수목 미니시리즈 여자 : 김선아 (불은달 푸른 해)

우수연기상

주말특별기획 남자 : 정상훈 (데릴남편 오작두)

주말특별기획 여자 : 조보아 (이별이 떠났다)

연속극 남자 : 이규한 (부잣집 아들)

연속극 여자 : 박준금 (내사랑 치유기)

월화 미니시리즈 남자 : 우도환 (위대한 유혹자)

월화 미니시리즈 여자 : 문가영 (위대한 유혹자)

수목 미니시리즈 남자 : 장기용 (이리와 안아줘)

수목 미니시리즈 여자 : 정인선 (내 뒤에 테리우스)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

황금연기상

허준호 (이리와 안아줘), 강부자 (신과의 약속)

드라마 PD가 뽑은 올해의 연기자

허준호 (이리와 안아줘)

청소년 아역상

김건우 (내 뒤에 테리우스), 옥예린 (내 뒤에 테리우스), 류한비 (이리와 안아줘), 신비 (이별이 떠났다), 신은수 (배드파파), 왕석현 (신과의 약속), 이나윤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 조예린 (숨바꼭질)

조연상

주말특별기획 : 정혜영 (이별이 떠났다)

연속극 : 전노민 (비밀과 거짓말)

월화미니시리즈 : 김재경 (배드파파)

수목미니시리즈 : 강기영 (내 뒤에 테리우스)

신인상(남)

김경남 (이리와 안아줘), 이준영 (이별이 떠났다)

신인상(여)

오승아 (비밀과 거짓말), 이설(나쁜형사)


스포츠조선 '유소년 스키육성캠프'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