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최근 정규 1집 'Sun And Moon'을 발표하고 활동에 나선 싱어송라이터 샘김이 윈터 스페셜 듀엣 '웬유폴(When You Fall - Feat. Chai)'로 겨울 감성을 잇는다.
여기에 샘김의 정규 앨범에도 프로듀서로 참여한 '뜨거운 만두'팀의 홍소진과 적재가 사운드 디자인에 힘을 보태 정교한 사운드의 배치가 인상적인 팝 알앤비 넘버로 완성되었다. 무게감을 잡아주는 최인성의 유려한 베이스, 홍소진의 섬세한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 편곡에 참여한 박인영의 마음을 휘젓는 오케스트레이션도 이 노래를 겨울 필청트랙에 한 발짝 다가가게 한다.
한편 '웬유폴'은 샘김이 오래 전 만들었던 미완성 팝 알앤비 트랙으로 이를통해 애틋한 멜로디 라인과 매력적인 보컬로 첫인사를 하게 된 Chai(이수정)의 등장도 기대를 높이는 대목. 여린듯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보컬의 소유자 '차이'는 '케이팝 스타' 시즌 5 우승 이후 안테나에 합류, 미국에서의 학업을 마친 뒤 한국으로 돌아와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교류하며 데뷔 준비를 하고 있다. 이에 '듀엣 컬래버 장인'으로 '여기까지', 'Think about you', '~42'등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는 샘김과 신선한 보컬로 귀를 사로잡을 차이에 대한 믿음으로 안테나의 첫 겨울 싱글로 제작되었다.
샘김과 차이가 부른 '웬유폴'은 오는 3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supremez@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