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대한민국 대표 'R&B 여왕' 가수 박정현이 오늘 신곡 '같은 우산'을 발표한다.
약 1년 2개월여 공백을 뒤로하고 금일 베일을 벗는 박정현의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같은 우산'을 비롯해 자작곡 '미니멀 월드(Minimal World)' 등 총 2개 트랙이 수록되어 팬들을 찾는다. 이번 싱글은 올 연말 발매를 확정 지은 박정현의 9번째 정규앨범의 1차 선공개곡에 해당하는 신곡들인 만큼, 한층 놀라운 완성도로 돌아온 'R&B 여왕' 박정현의 눈부신 음악세계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중 타이틀곡으로 낙점된 '같은 우산'은 잔잔하고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박정현 특유의 풍성한 음색이 절묘하게 녹아든 감성 발라드 넘버다. '비가 내리면 / 우리 둘 따스했던 같은 우산 속에', '그 기억 속에 한참을 서 있어 / 날 바라봐주던 너와' 등 헤어진 이와의 추억을 되새기는 아름다운 가삿말이 아련한 공감을 자아내며 두 귀를 압도한다.
수록곡 '미니멀 월드(Minimal World)'는 박정현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 여기에 주목받는 프로듀서팀 Team Haerop이 편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박정현의 한층 깊어진 감성과 웅장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이 곡은 '싱어송라이터' 박정현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완벽히 그려낸 트랙인 만큼 더욱 기대를 자아낸다.
한편, 박정현은 오는 26일 밤 9시, 카카오톡채널, DAUM 포털, 카카오TV를 통해 독점 생중계되는 '카카오톡 뮤직챗- 박정현' 편을 진행, 신곡 '같은 우산'의 라이브 무대 등을 전격공개한다. 이어서 박정현은 오는 7월 12~15일, 서울 강남구 LG아트센터에서 단독 콘서트 <2018 더 원더 라이브 (THE WONDER LIVE)>를 개최, 약 7개월 여 만의 단독 공연을 통해 관객들과의 만남에 나설 예정이다.
박정현의 신곡 '같은 우산'을 포함한 새 싱글 '더 원더 퍼스트 디지털 싱글 (The Wonder 1st DS)'는 19일 오후 6시, 국내 최대 음악플랫폼인 멜론을 비롯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lunarfly@sportschosun.com